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전, 깨끗한 물 공급" 동해시, 블록화·ICT 접목 상수도 개선



영동

    "안전, 깨끗한 물 공급" 동해시, 블록화·ICT 접목 상수도 개선

    핵심요약

    체계적인 수질관리 시스템 구축

    동해시가 상수관망 블록화와 ICT 기술을 접목하는 등 상수도 시설 개선을 위한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해시 제공동해시가 상수관망 블록화와 ICT 기술을 접목하는 등 상수도 시설 개선을 위한 현대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동해시 제공
    강원 동해시가 상수관망 블록화와 ICT 기술을 접목하는 등 상수도 시설 개선을 위한 현대화 사업을 내년에 완료할 계획이라고 22일 밝혔다.

    동해시에 따르면 상수도 현대화사업은 총 384억여 원을 들여 급수지역과 정수장 시설 등에 노후 상수관로 정비(35.4km), 상수관망 블록화(8개소), 스마트 관망관리 시스템 구축, 디지털 계량기(2,220개소)를 교체하는 것이다.
     
    이와 함께 정수장 위생관리 개선을 위해 유충 유입방지 방충망·필터게이트 설치, 배수지 벽체보강(라이닝 등), 여과시설을 정비하고 수돗물 연수화 사업도 추진한다.
     
    특히, 현대화사업 추진 시 구축되는 블록 및 유지관리시스템은 유수율 향상에 기여할 전망이다. 또한 정보통신기술(ICT)이 접목되는 스마트 관망관리 인프라 구축사업을 통해 향후 수돗물 공급 전과정을 실시간을 감시할 수 있고 수질사고 시 신속한 대응도 가능하다.
     
    시는 올해 소블록 17개소 및 유지관리시스템을 구축하고, 내년까지 1000개소의 노후된 기계식 계량기를 디지털 계량기를 추가 교체하는 한편 200개소에 대한 누수탐사와 복구도 병행할 예정이다.

    심규언 시장은 "상수도 현대화사업을 통해 유수율을 향상시키고, 생산원가를 절감하는 등 체계적인 수질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안전하고 깨끗한 상수도 기반 환경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