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아이브에게 연간 1위 안겨준 '러브 다이브', MV도 2억 뷰



가요

    아이브에게 연간 1위 안겨준 '러브 다이브', MV도 2억 뷰

    아이브의 '러브 다이브' 뮤직비디오가 21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2억 회를 기록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아이브의 '러브 다이브' 뮤직비디오가 21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2억 회를 기록했다. 스타쉽엔터테인먼트 제공첫 정규앨범 발매를 앞둔 여성 아이돌 그룹 아이브(IVE)가 대표곡이자 대히트곡인 '러브 다이브'(LOVE DIVE) 뮤직비디오 2억 뷰를 달성했다.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아이브가 지난해 4월 5일 공개한 두 번째 싱글 앨범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 뮤직비디오가 21일 기준 유튜브 조회수 2억 회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아이브가 낸 타이틀곡의 뮤직비디오로서는 처음으로 2억 회를 넘겼다.

    사랑의 신 '큐피드'로 변신한 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 6인의 당당한 매력과 시선을 끄는 퍼포먼스로 담아낸 '러브 다이브' 뮤직비디오에는 거울 춤, 다이빙 춤, 댄스 브레이크 등 다채로운 퍼포먼스도 포함돼 있다.

    '러브 다이브'는 국내 최대 음원 사이트인 멜론에서 2022년 연간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큰 사랑을 받았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인 스포티파이에서는 21일 기준 2억 4천 스트리밍을 기록하고 있다.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인 틱톡에서 2022년 가장 많이 사용된 음원이 바로 '러브 다이브'였다.

    4세대 대표 걸그룹으로 우뚝 서게 한 '러브 다이브'를 통해, 아이브는 멜론 뮤직 어워드와 마마 어워즈에서 대상 격인 '올해의 베스트송'과 '올해의 노래' 상을 받았다. 골든디스크 어워즈에서도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을 탔다.

    '일레븐'(ELEVEN) '러브 다이브'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까지 발매한 세 장의 싱글 앨범으로 3연속 대히트를 기록한 아이브는 오는 4월 10일 데뷔 첫 정규앨범 '아이해브 아이브'(I've IVE) 발매를 앞뒀다. 오는 27일에는 선공개곡 '키치'(Kitsch)를 공개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