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근 "우크라이나행, 불법 인정"…재판 후 몸싸움도 벌어져[영상]



법조

    이근 "우크라이나행, 불법 인정"…재판 후 몸싸움도 벌어져[영상]

    이근, 우크라이나 불법 입국 재판서 혐의 인정
    "잘한 일이지만, 여권법 위반 인정"
    뺑소니 혐의는 부인 "인식 못 했다"
    재판 후 한 시민과 실랑이도 벌어져
    욕설 내뱉고 몸싸움, 휴대전화 던지기도

    연합뉴스연합뉴스
    외교부의 입국 금지 조치에도 우크라이나에 불법 입국해 전쟁에 참여한 이근 전 대위가 20일 열린 재판에서 여권법 위반 혐의를 인정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21단독(정재용 판사)은 이날 여권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이근 전 대위에 대한 첫 공판을 진행했다. 지난해 7월 차량으로 오토바이를 치고 달아나 적용된 도주치상 혐의 재판도 함께 진행됐다.

    앞서 이 전 대위는 지난해 2월 외교부가 우크라이나 여권 사용을 제한했음에도 이를 위반해 다음달 우크라이나에 입국했다. 그는 국제 의용군으로 우크라이나 전쟁에 참전하기 위한 행동이었다고 밝혀 왔다.

    이 전 대위 측은 이날 재판에서 "여권법 위반 사실에 대해서 검찰의 공소 사실을 모두 인정한다"라고 밝혔다.

    이 전 대위도 이날 재판이 끝난 뒤 취재진과 만나 "잘한 일이라고 생각하지만, 여권법 위반에 대해서는 사과한다"라면서도 "사람들을 위해 참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다만 이 전 대위는 이날 재판에서 '뺑소니' 혐의는 인정하지 않았다. 이 전 대위 측은 "차량으로 피해자를 충격한 것을 인식하지 못했고, 공소 사실을 부인한다"라고 밝혔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한편 이날 재판이 끝난 직후 이 전 대위가 한 시민과 실랑이를 벌이는 일이 발생했다.

    재판 종료 직후 한 시민이 "이근 씨, 채무자한테 미안하지 않습니까"라고 항의하자 이 전 대위는 욕설을 내뱉었다.

    법원 관계자들이 제지에 나섰지만 두 사람의 실랑이는 계속 됐고, 이 전 대위가 해당 시민을 밀치고 휴대전화를 던지는 등 몸싸움도 벌어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