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포항시, 2023년 개별 주택가격 4월 10일까지 열람



포항

    포항시, 2023년 개별 주택가격 4월 10일까지 열람

    포항시 제공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2023년 1월 1일 기준으로 조사·산정한 개별주택 공시가격에 대해 21일부터 4월 10일까지 가격열람과 의견 청취를 진행한다.
     
    개별주택가격은 주택의 건물과 부속 토지를 합산한 가격으로, 지난 1월 25일 국토교통부 장관이 공시한 표준주택가격과의 특성 등을 비교 분석해서 가격을 산정한 후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을 거쳤다.
     
    대상은 남구 2만 3546가구와 북구 2만 2133가구이며, 주택소유자 또는 이해관계인은 구청 세무과 및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개별주택 가격을 열람하고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의견이 제출된 주택가격에 대해서는 재조사 후 한국부동산원의 검증을 거쳐 가격을 재산정하고, 부동산가격공시위원회 심의를 거쳐 결과를 개별 통지한다. 결정된 주택가격은 오는 4월 28일에 결정·공시할 예정이다.
     
    또,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공동주택(아파트, 빌라 등) 가격은 같은 기간 동안 부동산공시가격알리미 홈페이지 및 한국부동산원 부동산 정보 앱에서 열람 및 의견제출이 가능하며, 한국부동산원 포항지사와 구청 세무과 및 읍면동에서도 가능하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