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올림픽·AG' 두 개의 황선홍호, 동시에 카타르 원정



축구

    '올림픽·AG' 두 개의 황선홍호, 동시에 카타르 원정

    올림픽 대표팀의 지난해 9월 우즈베키스탄전 모습. 대한축구협회 제공올림픽 대표팀의 지난해 9월 우즈베키스탄전 모습. 대한축구협회 제공올림픽 대표팀과 아시안게임 대표팀이 동시에 카타르 원정에 나선다.

    대한축구협회는 10일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2024 파리올림픽 대표팀이 23일부터 카타르 도하에서 열리는 '도하컵 22세 이하(U-22) 친선대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역시 황선홍 감독이 지휘하는 항저우아시안게임 대표팀도 카타르에서 중동 국가와 두 차례 평가전을 치를 예정이다.

    파리올림픽 대표팀은 22세 이하로 구성되고, 항저우아시안게임 대표팀은 24세 이하로 꾸려진다.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모두 23세 이하 연령 제한이 있지만, 당초 지난해 열릴 예정이었던 아시안게임이 1년 연기되면서 항저우아시안게임은 24세 이하로 연령 제한이 변경됐다.

    두 대표팀의 카타르 원정은 국제축구연맹(FIFA)의 3월 A매치 기간을 활용했다. 13일 소집 명단을 발표한 뒤 20일 동시에 출국해 29일 귀국한다.

    올림픽 대표팀이 참가할 도하컵 친선대회에는 아시아 10개국이 출전한다. 한국은 23일 오만, 26일 이라크와 맞붙는다. 두 경기 결과에 따라 29일 순위 결정전을 치른다. 이밖에 카타르를 비롯해 사우디아라비아, 우즈베키스탄, 쿠웨이트, 키르기즈스탄, 태국, 베트남이 참가한다.

    파리올림픽 아시아 예선은 9월 1차예선을 시작으로, 내년 최종예선을 겸한 U-23 아시안컵을 통해 최종 3개국을 가린다. 한국은 10회 연속 올림픽 출전에 도전한다.

    항저우아시안게임 대표팀은 두 차례 평가전을 치른다. 상대국은 협의 중이다.

    항저우아시안게임은 코로나19 여파로 1년 연기됐다. 한국은 2014년 인천, 2018년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 이어 3회 연속 금메달이 목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