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이럴 때 누가 가장 미소 짓겠나"…개딸 자제 촉구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이재명 "이럴 때 누가 가장 미소 짓겠나"…개딸 자제 촉구

    핵심요약

    이재명, 강성지지자들 '비명계 명단 색출작업' 제동
    "내부 향한 공격·비난 중단해주길…상대 진영이 가장 바라는 일"
    "사실과 다른 명단까지 나도는 것 보면 우리 지지자가 아닐 수도"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안경을 만지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안경을 만지고 있다. 윤창원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내부를 향한 공격이나 비난을 중단해주길 부탁드린다. 이것은 상대 진영이 가장 바라는 일"이라며 체포동의안 가결·기권·무효표 색출작업에 나선 강성 지지자들에게 호소했다.
     
    이 대표는 4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우리 안의 갈등이 격해질수록 민생을 방치하고 야당 말살에 몰두하는 정권을 견제할 동력은 약해진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이어 "이럴 때 가장 미소 짓고 있을 이들이 누구인지 상상해 달라. 이간질에 유효한, 전혀 사실과 다른 명단까지 나도는 것을 보면 작성 유포자가 우리 지지자가 아닐 가능성도 커 보인다"라고 강조했다.
     
    이 대표는 "배제의 정치는 결코 통합의 정치를 이길 수 없다고 믿는다. 네거티브가 아니라 포지티브로, 억압이 아닌 긍정의 힘으로 더 많은 지지를 획득 할 수 있다"라며 "민주당이 콘크리트처럼 단단해져야 검사독재정권과 더 결연히 맞설 수 있다. 저도 더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대표의 이날 발언은 자신에 대한 체포동의안 표결에서 대규모 이탈표 사태가 벌어진 이후 강성 지지자들 중심으로 '비명(非이재명)계'에 대한 공격이 격화하자 자제를 당부하며 단일대오를 강조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 대표는 "저의 체포동의안 국회 표결 이후 우리 당 몇몇 의원님들에 대한 명단을 만들고 문자폭탄 등의 공격을 하는 일이 벌어지고 있다. 제명 요청까지 나오고 있는 상황을 매우 엄중히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시중에 나와 있는 명단은 틀린 것이 많다. 5명 중 4명이 그랬다고 해도 5명을 비난하면 1명은 얼마나 억울하겠는가. 자신이 한 일도 아닌데 누명을 당하는 심정, 누구보다 제가 잘 알지 않나"라고 덧붙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