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구광렬 후보 "진보 단일화 필수, 천창수 응해야"



울산

    구광렬 후보 "진보 단일화 필수, 천창수 응해야"

    구광렬 울산교육감 예비후보, 단일화 제안
    "울산 전체 유권자 상대 지지율 조사 방식"

    구광렬 울산교육감 예비후보는 1일 울산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노 교육감의 뜻을 이어가려면 진보후보 단일화가 필수라고 밝혔다. 반웅규 기자구광렬 울산교육감 예비후보는 1일 울산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노 교육감의 뜻을 이어가려면 진보후보 단일화가 필수라고 밝혔다. 반웅규 기자
    범 진보후보 단일화를 주장하고 있는 구광렬 울산교육감 예비후보가 울산 전체 유권자를 상대로 한 지지율 조사를 제안했다.

    이번 제안은 고(故) 노옥희 울산교육감의 남편인 천창수 노옥희재단 공동추진위원장이 선거 출마를 결심한데 따른 것이다.

    구 후보는 1일 울산교육청 프레스센터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노 교육감의 뜻을 이어가려면 진보후보 단일화가 필수"라며 이같이 밝혔다.

    구 후보는 "단일화 방식은 극히 상식적인 선에서 이해될 수 있는 울산 전체 유권자를 상대로 한 지지율 조사가 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당장 단일화 논의를 시작하더라도 본 후보 등록 전까지 한 달 보름 밖에 남지 않아 시간이 촉박하다. 단일화를 서둘러야 한다"고 했다.

    구 후보는 끝으로 "만약 진보후보 단일화 실패가 가져온 부정적인 결과에 대한 책임은 단일화에 응하지 않은 쪽이 져야 될 것"이라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