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올스타 브레이크 앞둔 도로공사 "이겨야 여유있게 갈 수 있다"



배구

    올스타 브레이크 앞둔 도로공사 "이겨야 여유있게 갈 수 있다"

    프로배구 여자부 한국도로공사. 한국배구연맹프로배구 여자부 한국도로공사. 한국배구연맹직전 경기서 선두 현대건설을 격침하고 분위기가 한껏 올라온 한국도로공사가 연승에 도전한다.

    하지만 도로공사 김종민 감독의 반응은 덤덤했다. 앞서 2연패의 수렁에 빠진 상황에서 보여준 경기력이 만족스럽지 않았기 때문이다.

    김 감독은 27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릴 2022-2023시즌 도드람 V리그 여자부 4라운드 GS칼텍스와 원정 경기 전 인터뷰에서 "분위기는 항상 괜찮다"면서 "지금 경기력이 조금 떨어지긴 했지만, 오늘 경기가 중요하기 때문에 집중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윤정, 안예림 등 세터진에 대한 아쉬움도 드러냈다. 김 감독은 "세트 플레이와 경기를 운영하는 과정에서 변화를 주라고 주문을 하고 있다"면서 "아직 본인 습관대로 안전한 경기를 펼치려는 경향이 있는데 훈련 과정에서 많은 대화를 통해 바꿔가야 할 것 같다"고 말했다.

    도로공사는 직전 경기에서 현대건설을 꺾고 3위(승점 35)로 올라섰다. 하지만 이날 경기에서 2점 차로 바짝 쫓고 있는 5위 GS칼텍스(승점 33)와 격차를 벌려야 봄 배구 진출의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다.

    올스타 브레이크 전 마지막 경기인 만큼 승리를 통해 좋은 분위기를 이어가는 것이 중요하다. 김 감독은 "중위권 팀들의 격차가 적어서 매 경기가 중요하다"면서 "힘든 일정을 보내고 있지만 오늘 경기에서 이겨야 그나마 여유있게 갈 수 있지 않을까 싶다"고 승리를 간절히 바랐다.

    현재 여자부에선 치열한 중위권 경쟁이 벌어지고 있다. 3위에 올라있는 도로공사(승점 35)와 4위 KGC인삼공사(승점 35)의 승점은 동률이고, 5위 GS칼텍스(승점 35)와 격차는 2점에 불과하다.

    김 감독은 승점이 같은 인삼공사에 대한 경계심을 드러냈다. 그는 "지금 인삼공사의 경기력이 가장 좋다. 유리한 상황이에 있다"면서 "인삼공사에 한 번도 지지 않았기 때문에 남은 경기에서도 꼭 이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