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득점 1위의 부진' OK 사령탑의 한숨 "레오가 힘을 못 쓰네…"



배구

    '득점 1위의 부진' OK 사령탑의 한숨 "레오가 힘을 못 쓰네…"

    OK금융그룹 외국인 선수 레오. 한국배구연맹OK금융그룹 외국인 선수 레오. 한국배구연맹서브가 통하지 않는 상황에서 주포 레오마저 부진했다.

    OK금융그룹은 26일 경기도 안산 상록수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도드람 V리그 남자부 4라운드 현대캐피탈과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0 대 3(20-25, 20-25, 20-25)로 졌다. 4라운드 마지막 경기에서 셧아웃으로 패하며 2연패의 수렁에 빠졌다.
     
    석 감독은 경기 전부터 서브를 강조했지만, 이날 서브 득점은 2개에 불과했다. 그는 "서브가 너무 안 좋았고, 상대 리시브가 좋았다"면서 "3세트에서 기회가 온 것 같았는데 범실에 발목을 잡혔다"고 아쉬워했다.

    주포 레오는 6점에 공격 성공률 23.08%로 무기력했다. 올 시즌 득점 1위(614점) 답지 않은 모습이었다. 석 감독은 "레오가 영 힘을 못 쓰는 것 같다. 방법을 찾아봐야 할 것 같다"고 답답함을 드러냈다.

    기존 아웃사이드 히터에서 아포짓 스파이커로 자리를 바꿔 나온 차지환은 15점에 공격 성공률 46.88%로 제 몫을 했다. 석 감독은 차지환에 대해 "워낙 공격력이 좋은 선수라 잘해줬다고 생각한다"면서 "서브가 아쉬웠지만 다른 부분은 잘 소화했다고 생각한다"고 평가했다.

    분위기를 반전시키려면 서브를 보완하는 것이 최우선이다. 석 감독은 "서브와 리시브 때문에 20점 이후 승부처에서 밀리는 감이 있다"면서 "심리적으로 강하게 넣어야 한다는 부담 때문에 힘이 많이 들어간다. 이겨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5라운드부터는 군 복무를 마친 세터 이민규가 합류한다. 석 감독은 "(이민규와) 레오의 공격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세트 플레이에서 레오의 공격력을 끌어올릴 수 있도록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