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파업 안해?"…비조합원에 물병 던진 화물연대 조합원 입건

뉴스듣기


경인

    "파업 안해?"…비조합원에 물병 던진 화물연대 조합원 입건

    뉴스듣기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가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를 요구하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한 24일 오전 경기도 의왕시 내륙컨테이너기지(ICD) 입구에서 파업 출정식을 갖고 있다. 황진환 기자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본부가 안전운임제 일몰제 폐지를 요구하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한 24일 오전 경기도 의왕시 내륙컨테이너기지(ICD) 입구에서 파업 출정식을 갖고 있다. 황진환 기자
    총파업에 돌입한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공공운수노조 화물연대 조합원이 비조합원을 폭행하는 사건이 발생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경기 의왕경찰서는 폭행 혐의로 화물연대 소속 조합원 A씨를 불구속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27일 밝혔다.

    A씨는 지난 25일 오전 11시쯤 경기 의왕 내륙컨테이너기지(ICD)에서 화물을 적치하고 있던 비조합원 B씨를 향해 플라스틱 물병을 던진 혐의를 받고 있다.

    A씨는 B씨가 근무하는 모습을 보고 파업에 참여하지 않는 데 불만을 품으며 항의했고, 이후 B씨와 다투는 과정에서 그의 몸에 물병을 던진 것으로 알려졌다.

    경찰은 목격자 진술 등을 토대로 자세한 경위를 조사할 방침이다.

    앞서 화물연대는 안전운임제 영구화와 안전운임제 개악안 폐기 등을 요구하며 지난 24일 0시부터 무기한 총파업에 돌입했다.

    의왕ICD에는 파업 나흘째인 이날에도 화물연대 조합원 150여 명이 집결해 선전전 등을 펼치고 있다. 경찰은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2개 중대를 배치한 상황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