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대통령실, 화물연대 파업 겨냥 "집단 힘으로 민생 위협"



대통령실

    대통령실, 화물연대 파업 겨냥 "집단 힘으로 민생 위협"

    핵심요약

    "업무개시명령 발동은 다양한 검토가 실무적으로 이뤄지고 있어…시기 특정 어렵다"
    "국민 편에서 대응할 수밖에 없다는 점 강조드린다"

    연합뉴스연합뉴스
    대통령실은 27일 최근 운송 거부에 나선 화물연대 파업과 관련해 "집단의 힘으로 민생과 국민 경제를 직접적으로 위협한 데 대해 정부는 국민의 안전과 편익, 그리고 국민의 편에서 대응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해 드린다"고 밝혔다.

    대통령실 이재명 부대변인은 이날 오후 용산 대통령실에서 열린 브리핑을 통해 "업무개시명령 발동은 현재 다양한 검토가 실무적으로 이뤄지고 있는 만큼 그 시기를 특정하기는 어렵다. 보다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이 부대변인은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 사태에 대해서 우려를 금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화물연대 집단 운송거부 나흘 째를 맞아 산업계의 피해가 현실화되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특히 시멘트 운송 차질로 레미콘 품귀 현상이 벌어지고 있고, 이에 건설 현장이 직접적인 타격을 입고 있다"며 "4대 정유사 차량 중 70에서 80%가 화물연대 조합원이어서 사태 장기화 시 주유소의 휘발유나 등유 공급에 차질을 빚을 우려가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정부는 이번주 초부터 건설업 등 여러 산업 부문에서 피해가 본격화 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며 " 국민 경제에 직접적인 위기를 초래할 가능성이 큰 만큼 내일 오전 행정안전부 장관 주재로 중앙재난 대책본부 회의를 열고 구체적인 대응 방안을 논의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 업무 개시 명령 발동 가능성에 대해 "다양한 검토가 진행되고 있고, 산업계 피해 상황도 면밀히 검토하고 있다"며 "업무개시명령 발동 요건을 충족하는지 다양하게 검토해야 하기 때문에 특정한 날짜를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전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