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가요

    BTS '다이너마이트'로 '작은 시' 이어 2번째 16억 뷰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22일 16억 뷰를 넘겼다. 빅히트 뮤직 제공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가 22일 16억 뷰를 넘겼다. 빅히트 뮤직 제공그룹 방탄소년단의 영어 싱글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6억 뷰를 넘겼다.

    소속사 빅히트 뮤직은 코로나 팬데믹 기간인 지난 2020년 8월 공개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2일 오전 4시 26분쯤 16억 회를 넘겼다고 이날 밝혔다.

    '다이너마이트'는 방탄소년단의 두 번째 16억 뷰 뮤직비디오다. 앞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 (Feat. Halsey)가 첫 16억 뷰를 달성했다.

    전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찬 메시지가 담긴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 '다이너마이트'는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1위에 올랐다. 총 3번의 1위를 포함해, 32주 동안 진입하는 대기록을 썼다. 이 곡을 통해 방탄소년단은 한국 대중음악 가수 최초로 '그래미 어워드'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복고(레트로) 콘셉트의 소품 및 의상, 헤어스타일 등 매력적인 볼거리로 주목받았다. 멤버별로 선보이는 경쾌한 퍼포먼스, 후반부에 등장하는 역동적인 군무가 감상 포인트다.  

    방탄소년단은 16억 뷰를 맞은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1억 뷰 이상 뮤직비디오 39편을 보유하고 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많이 본 뉴스

    노컷영상

    노컷포토

    오늘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