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5년 연속 AMAs 후보 오른 BTS, 올해도 수상



문화 일반

    5년 연속 AMAs 후보 오른 BTS, 올해도 수상

    그룹 방탄소년단이 '2022 AMAs'에서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 상을 탔다. AMAs 공식 트위터그룹 방탄소년단이 '2022 AMAs'에서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 상을 탔다. AMAs 공식 트위터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American Music Awards)에서 5년 연속 상을 탔다.

    올해로 50회를 맞은 '2022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이하 '2022 AMAs')는 20일(현지 시간) 수상 결과 일부를 공식 트위터 등을 통해 발표했다. 그 결과, 방탄소년단은 콜드플레이, 이매진 드래곤스, 모네스킨, 원리퍼블릭과 경쟁 끝에 페이보릿 팝/듀오 그룹 부문 수상자가 됐다.

    방탄소년단은 2017년 공연자(퍼포머)로 처음 AMAs에 입성했다. 2018년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2019년 '팝 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 '올해의 투어', 2020년 '팝 록 장르 페이보릿 듀오/그룹' '페이보릿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았다.

    지난해에는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 '페이보릿 팝송'은 물론 대상 격인 '올해의 아티스트'까지 3개 부문 후보가 됐다.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은 3년 연속 수상했고, '페이보릿 팝송'과 '올해의 아티스트' 부문에서 처음으로 상을 탔다.

    올해 '페이보릿 팝 듀오/그룹' 상을 받으면서 방탄소년단은 5년 연속 수상이라는 자체 기록 및 K팝 가수 최초 기록을 새로 썼다. 방탄소년단은 올해 AMAs가 신설한 '페이보릿 K팝 아티스트' 후보이기도 하다. 해당 부문에는 블랙핑크, 세븐틴,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트와이스가 후보에 올라 있다.

    미국 ABC 방송사가 한 해 동안 가장 인기 있는 뮤지션에게 주는 음악상 시상식인 '2022 AMAs'는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마이크로소프트 시어터에서 열리며, 한국에서는 종편 채널 TV조선에서 오늘(21일) 오전 9시 50분부터 생중계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