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현장EN:]송중기 '재벌집 막내아들'로 회귀한 까닭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방송

    [현장EN:]송중기 '재벌집 막내아들'로 회귀한 까닭

    핵심요약

    JTBC 새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제작발표회
    송중기 비서와 재벌가 도련님 두 가지 캐릭터 연기
    "1인 2역이라고 생각 안했지만 부담된 건 사실"
    "이성민, 진양철 회장 역 안했으면 나도 없었다"

    왼쪽부터 배우 이성민, 신현빈, 송중기. EPK 제공왼쪽부터 배우 이성민, 신현빈, 송중기. EPK 제공'재벌집 막내아들' 송중기의 인생 2회차가 시작된다.

    17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에서 열린 JTBC 새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 제작발표회에는 배우 송중기, 이성민, 신현빈, 정대윤 PD 등이 참석해 작품과 관련된 이야기를 나눴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재벌 총수 일가의 오너리스크를 관리하는 비서 윤현우(송중기 분)가 재벌가의 막내아들 진도준(송중기 분)으로 회귀해 인생 2회차를 사는 판타지 회귀물이다.

    1980년대에서 2000년대까지, 격변의 시대에서 펼쳐지는 치밀한 미스터리와 음모, 상상을 초월하는 승계 싸움과 캐릭터 플레이를 예고한다. '60일 지정생존자' '성균관 스캔들'로 필력을 입증한 김태희 작가와 신예 장은재 작가가 집필을 맡고, 'W' '그녀는 예뻤다'로 장르를 넘나드는 연출력을 보여준 정대윤 PD가 메가폰을 잡았다.

    배우 송중기. EPK 제공배우 송중기. EPK 제공다시 드라마로 복귀한 송중기는 억울하게 죽임을 당하는 순양그룹의 해결사 윤현우에서 승계 싸움에 뛰어드는 순양그룹의 막내 진도준까지 두 가지 캐릭터를 연기한다.

    송중기는 "'성균관 스캔들'과 작가님과 함께 작품을 했었고, 그에 대한 믿음이 커서, 이 대본의 서사가 워낙 탄탄해서 선택했다. 여기에 이성민 형님이 진(양철) 회장 역을 맡아주신다고 들어서 자신감도 생겼었다"고 작품에 참여하게 된 계기를 밝혔다.

    1인 2역에 가까운 두 가지 캐릭터의 표현은 그에게도 부담이었다.

    송중기는 "1인 2역이 아니라, 한 인물이 다른 인물의 과거로 회귀해서 진행이 되는 거라고 생각하면서 연기를 했다. 그러나 두 가지 캐릭터를 표현해야 된다는 점은 부담으로 다가온 게 사실이다. '아스달 연대기'에서 1인 2역을 해봐서 어려운 걸 알아서 그랬던 거 같다"고 전했다.
     
    작품의 매력 포인트에 대해서는 "상상력이 발휘되는 판타지 회귀물인데 제 캐릭터 입장에서 보면 과거와 현재 시점 사이 매개체가 가족 중심"이라며 "어렵고 막힐 때마다 가족의 키워드를 떠올리면서 영감을 얻으려고 했다. 해결이 되든, 그렇지 않든 가족이 연결되는 지점이 큰 매력으로 다가왔다"고 이야기했다.

    배우 이성민. EPK 제공배우 이성민. EPK 제공이성민은 돈을 위해서라면 무엇이든 할 수 있는 순양그룹의 회장 진양철 역을 맡았다. 그 동안 무게감 있는 역할을 자주 맡아왔던 터라 이번 캐릭터에도 외적·내적으로 심혈을 기울였다.

    이성민은 "기존 드라마의 재벌 묘사보다는 조금 더 리얼리티가 있다고 생각하면서 캐릭터에 접근했었다. 그런 드라마가 나오길 기대하기도 했다. 제가 연기하는 진양철 캐릭터가 우리 근현대사의 여러 인물들이 연상되는 지점이 있길 기대하며 신경 써서 연기했다"고 했다.

    영화 '리멤버'에 이어 또 한 번 가진 특수 분장에 대해서는 "'리멤버'가 훨씬 노인 분장이라 진양철은 그 때보다 적게 시간이 걸렸다. 새로운 기분이 들진 않았는데 얼굴이 좀 더 품위 있어서 실제로 나이가 들면 진양철처럼 늙지 않을까 거울 보면서 생각을 하긴 했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배우 신현빈. EPK 제공배우 신현빈. EPK 제공신현빈은 정의감 넘치는 검사 서민영으로 분해 순양그룹을 집요하게 추적하고 나선다. 원작과는 설정이 달라졌지만 과거와 현재 차이에 초점을 두고 설득력을 키웠다.

    그는 "원작은 검사 설정이 없고, 진도준의 약혼녀 역할이었던 것으로 안다. 일단 저와 진도준의 관계가 그런 것 없이 법대 동기로 만나 이어지는 이야기"라며 "과거의 서민영은 밝고 솔직 당당한 사람인데, 현재의 서민영은 차갑고 냉철해 과연 어떤 일이 있었는지 그런 부분을 설득력 있게 보여주려고 고민하고 신경을 썼다"고 짚었다.

    할아버지 이성민과 손자 송중기의 '케미'는 그야말로 애정이 넘쳤다.

    송중기는 "제 나이 또래 배우들 중에서 (이)성민이 형님과 연기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다. 저 역시 그랬고, 설레는 마음이 현실이 돼서 너무 기분이 좋았다. 선배님(이성민)이 진양철 회장을 해주지 않았다면 내게 이 작품은 없었다고 생각할 정도로 모든 걸 차지했던 존재였다. 든든했고, 할아버지와 손자 사이 여러 감정을 재미있게 봐주시길 바라는 개인적인 욕심이 크다"고 존경을 표했다.

    이에 이성민도 "물론 작품이 너무 좋았는데 송중기군과 함께 작업할 수 있다는 게 많은 영향을 줬다. (송)중기군이 한다고 해서 이 작품을 선택했고, 너무 행복하고 즐거운 작업 현장이었다. 기회가 된다면 할아버지와 손자 말고 다른 관계로 만났으면 좋겠다. 후배이면서도 제가 기댈 수 있고, 의지할 수 있는, 넓은 가슴을 가진 친구다. 늘 든든한 동생이자 맏아들 같은 느낌"이라고 화답했다.

    배우 이성민과 송중기.  EPK 제공배우 이성민과 송중기. EPK 제공
    최근 나오기 시작하는 '회귀물' 드라마들과 '재벌집 막내아들' 만의 차별점은 무엇일까.

    연출을 맡은 정대윤 PD는 제목의 분위기와 달리 재벌 2세 로맨스나, 통속극은 아니라고 강조하며 "사람들이 '언제로 다시 돌아가고 싶다'고 생각하는 만큼, 관심을 가지고 볼 수 있는 소재라고 생각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러면서 "이제 드라마에서는 회귀물이 막 시작되고 있는데 이미 웹소설이나 웹툰에서는 거의 주류 소재인 것으로 알고 있다. 다른 회귀물들이 개인적인 이야기를 풀어낸다면 저희도 그런 이야기가 많이 나오지만 1980년대부터 우리 근현대사의 굵직한 사건들을 드라마에 유기적으로 잘 녹여냈다고 생각한다. 선명한 캐릭터들이 많은데 30년의 시간을 훑어가면서 캐릭터들이 어떤 선택을 하는지 따라가는 재미도 있다"고 설명했다.

    다소 파격적인 주 3회 편성에 대해서는 "웬만한 OTT(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에서 드라마를 공개할 때 전회차를 한꺼번에 공개해 집중적으로 다가가는 게 요즘 시청자들이 원하는 게 아닌가 싶었다. 그래서 주 3회 편성에 트렌드에 맞는 편성일 수도 있겠다고 봤다. 3개를 보는 게 이득이니까 많이 봐주셨으면 한다"고 이유를 밝혔다.

     JTBC 새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은 오는 18일 밤 10시 30분 첫 방송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