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8일 개기월식 우주쇼 구경하세요"…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생중계



청주

    "8일 개기월식 우주쇼 구경하세요"…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생중계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제공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 제공
    충북 충주고구려천문과학관은 오는 8일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까지 개기월식 전 과정을 이태형 관장의 해설로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중계한다고 4일 밝혔다.

    과학관에 따르면 이번 월식 과정에는 천왕성이 붉게 변한 달 뒤로 숨었다 다시 나타나는 보기 드문 우주쇼인 '엄폐현상'도 관측할 수 있다.

    월식은 8일 오후 6시 9분 시작돼 오후 7시 19분 달이 지구 그림자 속으로 완전히 감추는 개기식이 시작되고 가장 깊게 들어가는 최대식은 오후 7시 59분이다.

    달 왼쪽 아랫 부분으로 접근해온 천왕성은 오후 8시 23분쯤 달 뒤로 사라졌다가 8시 42분 개기식이 끝나고 지구 본그림자에서 빠져나오는 달 뒤에서 모습을 다시 드러낸다.

    천왕성 엄폐가 끝나는 시간은 오후 9시 26분, 부분식이 종료되는 시간은 오후 9시 49분이다.

    과학관은 홈페이지로 사전 신청을 받아 야외에 설치된 망원경으로도 월식 과정을 관측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과학관 관계자는 "천왕성은 밝기가 5.6등급으로 엄폐 현상을 관측하기 위해서는 적어도 쌍안경을 이용해야 한다"며 "천문대를 직접 방문하실 수 없는 경우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기월식에 대한 궁금증도 풀고, 달맞이도 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