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광주광역시, 이태원 참사 관련 심리지원에 나선다



광주

    광주광역시, 이태원 참사 관련 심리지원에 나선다

    광주심리지원단 113명 가동, 유관기관과 협업해 심리지원 체계 구축

    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 제공광주광역시청. 광주광역시 제공
    광주광역시가 서울 이태원 참사와 관련해 체계적 심리지원을 통해 트라우마로 고통받는 광주시민들의 마음 치유에 나선다.
     
    3일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시는 광역 및 기초정신건강복지센터 재난 심리지원 전문가로 구성된 광주심리지원단 인력 113명을 가동하고 지난 10월 31일부터 24시간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 등을 통해 목격자와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심리지원에 돌입했다.
     
    광주시는 지난 1일과 2일 유관기관과 이태원 참사 심리지원을 위한 긴급회의 및 협업방안 논의를 통해 호남권역트라우마센터, 정신건강복지센터, 광주트라우마센터가 유기적으로 상호 연계하는 광주시 심리지원 체계를 구축했다.
     
    심리지원 주요 내용은 홍보와 정보 제공을 기본으로 △24시간 재난심리지원 핫라인(1577-0199) 운영 △정신건강 평가 및 고위험군 선별 △마음건강주치의(정신과 전문의) 심층상담 지원 △지속 상담 필요 대상자 사례관리 및 모니터링 △유가족 등 정신건강 고위험군 대상 치유프로그램 연계 지원 △광주지역 합동분향소 내 마음안심버스 운영 등이다.
     
    정신과전문의로 구성된 마음건강주치의는 모두 43명이 활동하며, 광주시는 정신건강 고위험군 또는 심층상담 필요 대상에게 무료로 상담을 지원한다.
     
    마음안심버스는 오는 6일까지 운영하며, 광주지역 합동분향소를 찾는 시민들 중 심리지원을 원하는 대상자에게 정신건강평가, 스트레스 측정, 심리상담 등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주시 류미수 복지건강국장은 "이태원 참사 희생자들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들의 슬픔에 깊은 위로를 전한다"며 "시민들의 트라우마 극복과 마음치유를 위해 앞으로도 심리지원과 재난정신건강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