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케이타 질문은 이제 그만" KB에 세르비아 폭격기가 떴다



배구

    "케이타 질문은 이제 그만" KB에 세르비아 폭격기가 떴다

    KB손해보험 외국인 선수 니콜라. 한국배구연맹KB손해보험 외국인 선수 니콜라. 한국배구연맹말리 폭격기가 떠나고 세르비아 폭격기가 등장했다. 케이타(21·말리)의 대체 외국인 선수로 합류한 니콜라(23·세르비아)가 KB손해보험의 새로운 주포로 떠올랐다.

    KB손해보험은 27일 경기도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도드람 V리그 1라운드 한국전력과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 대 1(28-26, 25-20, 26-28, 25-23)으로 이겼다.
     
    외국인 선수 니콜라가 이날 양 팀 최다인 33점을 터뜨렸고, 공격 성공률 58%로 팀의 승리를 이끌었다. 니콜라는 경기 후 "첫 경기에서는 내 퍼포먼스를 모두 보여주지 못해 아쉬웠다"면서 "오늘은 좋은 모습을 보여준 것 같아서 기쁘다. 뜻깊은 경기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홈 개막전에서 홈 팬들에게 짜릿한 승리를 선물했다. 니콜라는 "세르비아에서는 국가대표팀만 응원하고 프로팀을 응원하는 경우는 별로 없다"면서 "팬들의 응원은 너무 환상적이었다. 팬들의 열렬한 응원에 힘을 낼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V리그 데뷔전이었던 지난 22일 대한항공과 경기에서 보여준 활약은 다소 아쉬웠다. 양 팀 최다인 20점을 몰아쳤지만, 공격 성공률이 36.59%에 머물렀다. 범실은 무려 10개에 달했다.

    하지만 니콜라는 지난 실수를 빠르게 잊고 반등에 성공했다. 그는 "내 자신에게 거는 기대가 컸고 그만큼 많이 자책했던 것 같다"면서 "오늘은 욕심을 내려놓고 경기에 임했다"고 설명했다.
     
    세터 황택의와 호흡도 좋아졌다. 니콜라는 "황택의와 호흡이 잘 맞는 것 같다. 하지만 아직 발전할 부분이 더 남아있다"면서 "오늘 3세트에서 집중력을 잃었지만, 황택의의 리더십 덕분에 4세트까지 좋은 경기를 펼칠 수 있었다"고 치켜세웠다.

    이날 보여준 경기력처럼 한국 생활에도 빠르게 적응하고 있다. 니콜라는 "한국 생활이 쉽다고 말하긴 어렵지만 프로답게 이겨내야 한다"면서 "한국에서 KB라는 새로운 가족을 찾은 것 같다"고 말했다.
     
    지난 시즌 최고의 활약을 펼친 케이타의 대체자로 합류해 부담이 크다. 니콜라는 케이타에 대해 "케이타는 나의 친구다. 세계 최고의 선수가 될 거라 믿는다"면서도 "이젠 케이타에 대한 질문을 그만 받고 싶다. 케이타의 활약은 잊고 내 모습에 집중해 줬으면 좋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올 시즌 목표에 대해 "영향력 있는 외국인 선수가 되고 싶다. KB가 드래프트에서 날 뽑은 걸 후회하지 않게 뛰고 싶다"면서 "케이타의 공백을 잘 메웠다는 평가를 받고 싶다. 케이타를 뛰어넘고 싶은 욕심보단 팀에 잘 적응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줬다는 평가로도 충분하다"고 밝혔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