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니콜라, 자심감 있게 해줬다" 外人 걱정 덜은 KB손해보험



야구

    "니콜라, 자심감 있게 해줬다" 外人 걱정 덜은 KB손해보험

    KB손해보험 후인정 감독. 한국배구연맹KB손해보험 후인정 감독. 한국배구연맹KB손해보험 후인정 감독이 외국인 선수 니콜라의 활약에 박수를 보냈다.

    KB손보는 27일 경기도 의정부체육관에서 열린 2022-2023시즌 도드람 V리그 1라운드 한국전력과 홈 경기에서 세트 스코어 3 대 1(28-26, 25-20, 26-28, 25-23)으로 이겼다. 홈 개막전에서 홈 팬들에게 짜릿한 승리를 선물했다.

    지난 22일 대한항공과 시즌 첫 경기에서는 졌지만, 이날 승리를 통해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KB손보 후인정 감독은 경기 후 "선수들이 모두 열심히 해줬다. 개인의 역량을 모두 발휘해 줘서 승리할 수 있었다"면서 "상대도 서브 범실이 많아서 손쉬운 승리를 하지 않았나 싶다"고 평가했다.

    외국인 선수 니콜라는 2경기 만에 V리그 적응을 마쳤다. 이날 양 팀 최다인 33점을 몰아쳤고, 공격 성공률 58%로 팀의 공격을 이끌었다.

    V리그 데뷔전이었던 대한항공과 경기에서 보여준 모습과는 확연히 달라진 모습이었다. 당시 니콜라는 양 팀 최다인 20점을 터뜨렸지만, 공격 성공률이 36.59%에 그쳤다. 범실은 무려 10개에 달했다.

    후 감독은 이날 니콜라의 활약에 대해 "지난 경기에서는 1, 2세트까진 잘하다가 3세트부터 막혀서 소극적이었다"면서 "조금 더 자신 있게 했던 것 같다. 실수가 나와도 당차게 경기에 임했다"고 칭찬했다.

    블로킹 높이를 보강하기 위해 김정호(186cm) 대신 홍상혁(193cm)을 선발로 내세운 것도 적중했다. 후 감독은 "(홍)상혁이가 들어가서 수비와 블로킹, 공격과 리시브 모든 면에서 만족스럽게 했다"면서 "잘 버텨줬기 때문에 이길 수 있었다"고 평가했다.

    지난 시즌 정규 리그를 2위로 마친 뒤 구단 사상 처음으로 챔피언 결정전 무대를 밟으면서 한층 성장했다. 후 감독은 "큰 무대를 경험하면서 선수들의 기량이 발전한 것 같다"면서 "경기를 쉽게 내주지 않으려는 자세가 팀의 승리로 이어졌다"고 밝혔다.

    다만 다소 아쉬운 부분도 있었다. 세트 스코어 2 대 0으로 앞선 3세트에서 승부를 결정짓지 못했다. 후 감독은 "경기 운영 면에서 조금 아쉬웠던 것 같다. 리드하는 상황에서 방심을 했다"면서 "선수들이 조금 더 집중해 준다면 앞으로 더 좋은 모습을 보여줄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