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사건/사고

    한동훈, '심야 술자리' 주장한 김의겸에 "민형사상 책임 묻겠다"

    한동훈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한동훈 법무부 장관. 연합뉴스
    한동훈 법무부 장관이 윤석열 대통령과의 심야 술자리 의혹을 제기한 더불어민주당 김의겸 의원을 상대로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한 장관은 25일 기자단에 낸 입장문에서 "저는 명백한 허위사실을 유튜브 등으로 유포한 '더탐사 및 그 관계자들'과 이에 '협업'했다고 스스로 인정한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에 대해 민형사상 법적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전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국정감사에서 한 장관이 지난 7월 19~20일 윤 대통령, 김앤장 법률사무소 소속 변호사 30명과 함께 서울 청담동 고급 바에서 심야 술자리를 가졌다는 의혹을 제기했다.

    그러면서 해당 술자리에 참석한 인사의 증언이라며 녹취 파일도 재생했다. 또 이같은 제보 내용을 유튜브 매체 '더탐사'가 보도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앞서 한 장관은 '더탐사'로부터 스토킹을 당했다며 소속 유튜버를 고소한 바 있다.

    국감 당시 한 장관은 김 의원의 의혹 제기에 "저를 모함하는 말씀"이라며 "저 자리에 있었거나 근방에라도 있었다면 법무부 장관직을 포함해 앞으로 어떤 공직이든 다 걸겠다"고 반박했다.


    한 장관은 이날 오전에도 윤 대통령 시정연설 참석차 국회에 방문한 자리에서 "김 의원은 거짓말로 해코지해도 되는 면허증이라도 가진 것처럼 행동한다"며 "매번 거짓말을 해도 그냥 넘어가 주고 책임을 안 지니까 자기는 그래도 되는 줄 알고 이런 것 같지만 이번에는 달라야 한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같은날 김 의원도 입장문을 내고 "해당 술자리를 직접 목격했다는 생생한 목격담이 있다"며 "가장 확실한 방법은 본인에게 진위를 묻는 거다. 그러라고 국정감사를 하는 것"이라고 맞섰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