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남궁민 뭉클한 과거사…'천원짜리 변호사' 15% 돌파



방송

    남궁민 뭉클한 과거사…'천원짜리 변호사' 15% 돌파

    방송 캡처방송 캡처남궁민이 수임료를 단돈 천 원만 받는 '천원짜리 변호사'가 된 이유는 세상을 떠난 약혼자 이청아의 꿈을 대신 이뤄주기 위함이었다. 연인과 친부를 모두 잃은 남궁민의 기구한 과거사가 시청자들을 눈물 짓게 했다.

    지난 15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 8회에서는 천지훈(남궁민 분)과 세상을 떠난 그의 약혼자 이주영(이청아 분)의 가슴 아픈 사랑이야기와 함께, 그가 수임료를 천 원만 받는 변호사가 된 배경이 모두 밝혀졌다.

    이에 '천원짜리 변호사'는 시청률 15%(닐슨코리아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신작 공세 속에서도 또 다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했다. 또 동시간대 시청률 1위이자, 현재 방영 중인 미니시리즈 전체 1위에 올랐다.
     
    천지훈의 아버지 김윤섭(남명렬 분)의 사망으로 인해 JQ그룹 비자금 사건 수사는 흐지부지되고, 천지훈은 아버지 사망의 배후를 찾기 위해 외로운 싸움을 시작했다. 그러나 상부의 지시를 어겨가며 아무리 집착해도 수사의 끈은 이어지지 않았고, 천지훈은 결국 아버지가 죽기 전 마지막으로 통화한 사람이 누구인지 찾아내지 못했다.
     
    절망한 천지훈에게 한줄기 빛이 되어 준 것이 이주영이었다. 그는 홀로 술잔을 기울이는 천지훈의 곁에 말없이 앉아주었고, 쏟아지는 비를 함께 맞아주었다. 그리고 두 사람은 연인이 되어 2년이 흘렀다. 하지만 천지훈은 여전히 아버지 사건에 매달리고 있었고 이주영은 천지훈의 새 출발을 바랐다. '수임료를 단돈 천 원만 받는 법률사무소'의 비밀은 바로 여기에 있었다. 이주영이 천지훈과 함께 운영하기 위해 설립한 사무실이었던 것. 이주영은 천지훈을 어두운 과거에서 끄집어 내주기 위해 끊임없이 손을 내밀었고 두 사람은 결혼을 약속하며 비로소 행복을 찾는 듯 보였다.
     
    그러나 머지않아 충격적인 사건이 벌어졌다. 이주영이 전 직장인 '백'에서 짐을 챙겨 나오는 날 엘리베이터에서 의문의 남자와 부딪히며 서류가 뒤바뀌었는데, 잘못 들고 온 서류가 바로 JQ그룹 비자금 관련 기밀문서였던 것. JQ그룹 측은 기밀문서를 찾아오기 위해 혈안이 됐고 이주영을 미행하기에 이르렀다.

    같은 시각, 천지훈의 수사에 결정적인 증거가 될 서류를 손에 넣게 된 이주영은 천지훈에게 서류를 전달하기 위해 검찰청으로 달려갔다. 그러나 이주영은 천지훈과 채 만나기 전에 서류를 회수하러 온 괴한에게 피습을 당했고, 이주영을 만나기 위해 들뜬 마음으로 지하철에 오른 천지훈은 피를 흘리며 의식을 잃어가는 이주영을 발견하고 경악했다. 병원으로 옮겨진 이주영은 끝내 세상을 떠났고 천지훈은 또 한번 사랑하는 이를 잃어버리는 불행을 겪고 말았다.
     
    이윽고 한 남자가 이주영을 '묻지마 범죄' 타깃으로 삼아 살해했다고 주장하며 경찰에 자수를 했다. 천지훈은 해당 사건을 자신이 맡겠다고 고집했지만 피해자가 최측근인 만큼 요구는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자신이 검사임에도 아무것도 할 수 없는 상황. 그저 손을 놓고 있을 수 없던 천지훈은 자수한 용의자를 찾아갔다. 하지만 사건 당일 범인과 스쳐 지나간 바 있는 천지훈은 단숨에 그가 진범이 아니라는 것을 알아차렸고 독기에 휩싸인 천지훈의 모습이 비춰졌다.
     
    극 말미, 천지훈은 이주영이 개업을 준비하던 사무실을 찾아갔다. 사무실 곳곳에 묻어있는 이주영의 흔적을 훑어보던 천지훈은 '수임료 천 원'이라고 붙어있는 벽보를 발견했다. 그리고 천 원짜리 지폐 한 장을 지갑에서 꺼내 유리병에 넣은 뒤 참고 참았던 울음을 터뜨렸다. 그 순간 서럽게 울던 천지훈 앞에 누군가가 찾아왔다. 그는 생전 이주영이 맡으려 했던 첫 번째 사건의 의뢰인인 사무장(박진우 분)이었다. 천지훈은 "정말 수임료가 천원이냐"는 사무장의 물음에 울음을 멈추고 "맞습니다. 천 원"이라고 답했다. 이어 눈물 범벅이 된 얼굴을 선글라스로 가린 채 사무장 앞에 나서며, 이주영을 대신해 천원짜리 변호사가 됐다.
     
    7·8화에 걸쳐 공개된 천지훈의 과거사는 향후 전개에 또 다른 의문을 더했다. 과연 JQ그룹 비자금 사건의 중심에 있으며, 천지훈 아버지의 자살을 종용하고, 이주영의 살해를 지시한 흑막의 정체가 누구일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또한 현 시점까지 관련 수사를 계속하고 있는 천지훈이 사건의 실체에 도달할 수 있을지 관심이 모인다.
     
    SBS 금토드라마 '천원짜리 변호사'는 수임료는 단돈 천원 실력은 단연 최고, '갓성비(가성비 최고) 변호사' 천지훈이 빽 없는 의뢰인들의 가장 든든한 빽이 되어주는 통쾌한 변호 활극이다. '천원짜리 변호사'는 후반부 완성도 제고를 위해 오는 21일 휴방하고 '천원짜리 변호사-스페셜'을 방영할 예정이다. 9회는 22일 밤 10시에 방송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