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블랙핑크 'Pink Venom' 안무 영상 1억뷰 돌파…통산 37번째



가요

    블랙핑크 'Pink Venom' 안무 영상 1억뷰 돌파…통산 37번째

    YG엔터테인먼트 제공YG엔터테인먼트 제공그룹 블랙핑크의 정규 2집 선공개곡 '핑크 베놈'(Pink Venom) 안무 영상이 유튜브에서 1억뷰를 돌파했다.

    16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의 '핑크 베놈' 안무 영상은 이날 오전 9시 9분께 유튜브 조회수 1억 회를 넘어섰다. 지난 8월 25일 공개된 지 52일 만이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총 37편의 억대뷰 콘텐츠 중 안무 영상만 14편을 보유하게 됐다.

    '핑크 베놈'은 블랙핑크 특유의 카리스마가 돋보이는 힙합 장르의 곡이다. 강렬한 비트와 어우러진 우리나라 전통 악기 사운드가 인트로부터 귀를 사로잡으며, 그 위에 얹혀 힘 있게 전개되는 날렵한 랩과 치명적인 보컬이 4인 멤버 각각의 매력을 극대화한다.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오브제와 눈을 즐겁게 하는 화려한 영상미로 호평을 받았다. 공개 24시간 만에 유튜브에서 9040만 조회수를 돌파하며 여성 아티스트 세계 최고 기록을 경신했고, K팝 걸그룹 중 가장 빠른 속도(29시간 35분)로 1억뷰를 달성했다.

    음원 성적 또한 막강했다. '핑크 베놈'은 발매 직후 아이튠즈 81개국 정상을 기록했으며, 미국 빌보드 글로벌 200 2주 연속 1위·빌보드 글로벌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빌보드 핫100과 영국 오피셜 차트에서는 각각 22위에 이름을 올린 바 있다.

    블랙핑크는 지난 15일 월드투어 서막을 열었다. 오늘(16일) 오후 5시 서울에서의 공연을 마무리하고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지로 향해 글로벌 팬들을 만난다. 역대 K팝 걸그룹 최대 규모의 150만 명 관객을 동원할 예정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