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바타, '새삥' 안무 표절 의혹 부인 "전혀 다르다고 생각"



가요

    바타, '새삥' 안무 표절 의혹 부인 "전혀 다르다고 생각"

    핵심요약

    에이티즈 '세이 마이 네임' 안무 원작자가 공개적으로 문제 제기

    위쪽부터 안제 스크루브가 올린 '세이 마이 네임' 안무 영상, 위댐보이즈의 '새삥' 안무 튜토리얼 영상 캡처위쪽부터 안제 스크루브가 올린 '세이 마이 네임' 안무 영상, 위댐보이즈의 '새삥' 안무 튜토리얼 영상 캡처엠넷 '스트릿 맨 파이터'에 출연 중인 댄스 크루 위댐보이즈의 리더 바타가 '새삥' 안무 표절 의혹을 부인했다.

    바타는 14일 인스타그램에 "그저 지나가는 찬바람이라고 생각했는데, 더 이상 오해를 키우지 않기 위해 글을 올리게 됐습니다"라고 썼다.

    이어 "먼저 이번 논란에 대해서, 처음 음악을 들었을 때 황야가 떠올랐고, 오토바이나 말을 타고 등장하는 모습을 직관적으로 묘사해 인트로 안무를 만들었습니다. 그래서 시작부터 시동 모션을 취하고 하체를 크게 킥 하는 것과 운전 후 내리는 것까지 하나의 기승전결이 있습니다. 현재 비교되는 안무와 동작의 연결성, 의도가 전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라고 밝혔다.

    바타는 "춤이라는 문화를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아티스트와 안무가는 서로 리스펙트 하는 모습이 멋지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은 것 같아 많이 안타깝습니다. 이유를 불문하고 저로 인해 논란이 발생한 그 자체에 대해, '스맨파' 시청자 여러분과 저희 위댐보이즈를 응원해 주시는 모든 분들께 송구한 마음입니다. 더 멋진 무대로 마음의 빚을 갚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새삥'은 '스트릿 맨 파이터' 안무 창작 미션에서 발표된 지코의 신곡으로 현재 각종 음원 차트에서 상위권을 기록하며 사랑받고 있다. 수많은 가수가 '새삥' 챌린지에 참여하기도 했다.

    최근 온라인상에서는 지난 2019년 발매된 남성 아이돌 그룹 에이티즈의 타이틀곡 '세이 마이 네임'(Say My Name)에 등장하는 안무와 '새삥'의 오토바이 타는 듯한 동작이 유사하다는 의혹이 나왔다.

    에이티즈 우영은 지난 9일 공연에서 '세이 마이 네임' 무대를 하던 중 팔을 교차해 부딪히는 동작을 해 안무의 유사성을 지적했다.

    '세이 마이 네임' 안무 원작자인 안제 스크루브 역시 지난 10일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바타와 산(에이티즈 멤버)이 친구인 것으로 아는데 친구끼리 이러면 안 된다. 바타가 오리지널 안무가와 에이티즈에게 사과하길 바란다"라고 공개적으로 문제 제기했다. 또한 '세이 마이 네임' 안무 영상도 인스타그램에 올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