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번 주말은 수원서 치맥…'통닭축제' 7년 만의 개최



경인

    이번 주말은 수원서 치맥…'통닭축제' 7년 만의 개최

    30일 수원 통닭거리 일대서 개막
    장민호, 펀치, 하율, 린 축하공연
    수원화성 관광 프로그램과 시너지

    통닭거리 축제 홍보 포스터. 수원특례시청 제공통닭거리 축제 홍보 포스터. 수원특례시청 제공
    경기도 수원 대표 축제 가운데 하나인 '통닭거리 축제'가 7년 만에 다시 열린다.

    28일 수원특례시는 오는 30일부터 10월 2일까지 사흘간 수원 통닭거리 일대에서 '2022 수원 통닭거리 축제, 통닭에 빠지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5년 첫 행사 이후 7년 만이다.

    첫날 오후 5시 30분 남수교 앞 무대에서 수원시립공연단 공연과 닭강정 비빔 퍼포먼스 등으로 축제가 시작된다. 가수 장민호, 펀치, 하율, 린 등의 축하 공연도 이어진다.

    축제 기간 통닭거리에서는 시민과 관광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와 공연이 계속 진행된다. 통닭거리 식당 이름 맞추기와 릴레이 사진 속 인물 퀴즈, 음악 한 소절 듣고 따라 부르기 등이다. 우승자에게는 통닭상품권을 증정한다.

    행궁문화거리상인회는 △삐에로 매직풍선 △통닭거리 버스커 △스트릿 매직쇼 △캐리커처 △페이스페인팅 △컬러비즈체험 △클레이아트체험 △통닭거리 플리마켓 등을 운영한다.

    10월 1일에는 수원 출신 인디가수, 밴드, 통기타 가수 등 지역 예술인들의 공연도 관람할 수 있다.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은 "수원 대표 먹을거리인 통닭을 홍보해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기를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세계유산축전, 수원화성 미디어아트쇼와 연계해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