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여수시, 전 시민 코로나지원금 30만원 지급

뉴스듣기


전남

    여수시, 전 시민 코로나지원금 30만원 지급

    뉴스듣기

    11일 정기명 시장과 김영규 의장 공동 발표
    추석 앞둔 오는 29일부터 지급 예정
    지난달 1일 기준 28만여 명, 842억 원 규모

    여수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한 코로나19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을 오는 29일부터 지급한다. 정기명 시장과 김영규 의장 공동발표 사진. 여수시 제공여수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한 코로나19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을 오는 29일부터 지급한다. 정기명 시장과 김영규 의장 공동발표 사진. 여수시 제공
    전남 여수시가 지역경제 활성화와 민생안정을 위한 코로나19 일상회복지원금 전 시민 1인당 30만원씩을 오는 29일부터 지급한다.
     
    12일 여수시에 따르면 전날 제222회 여수시의회 임시회가 끝난 뒤 정기명 여수시장과 김영규 의장은 시의회 소회의실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공동으로 발표했다.
     
    지급 금액은 여수시민 1인당 30만원으로, 28만여 명, 약 842억 원 규모이다.
     
    지급 대상은 민선 8기 시작일인 7월 1일 0시 기준, 여수시에 주소를 두고 있는 시민과 체류지를 둔 외국인 중 영주권자, 결혼이민자다.
     
    지원금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여수시 관내에서 사용 가능한 여수사랑상품권이나 선불카드로 지급한다.
     
    지급 기간은 8월 29일부터 9월 23일까지며, 주소지 읍면사무소나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면 즉시 받을 수 있다.
     
    단, 코로나19 확산과 혼잡을 막기 위해 첫 5일간은 출생년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를 시행한다.
     
    정 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항인 전 시민 일상회복지원금을 추석 명절 전에 지급하게 됐다"면서 "일상회복지원금이 시민들의 어려움을 조금이나마 덜어드리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