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당 내홍 저격한 이준석, "저자들, 당권 탐욕에 제정신 못차려"



국회/정당

    당 내홍 저격한 이준석, "저자들, 당권 탐욕에 제정신 못차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국민의힘 이준석 대표. 연합뉴스
    국민의힘 이준석 대표는 31일 최근 배현진 최고위원 사퇴로 재점화된 당 내홍 상황을 두고 "양의 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팔지 말라 했더니 이제 개의 머리를 걸고 개고기를 팔기 시작하려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저자들의 우선순위는 물가안정도 아니고 제도 개혁도 아니고 정치혁신도 아니다"라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그저 각각의 이유로 당권 탐욕에 제정신을 못 차리는 나즈굴과 골룸 아닌가"라며 "국민들이 다 보는데 'my precious'나 계속 외치고 다녀라"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영화 '반지의 제왕' 속 탐욕스러운 등장인물인 나즈굴과 골룸을 빗대 국민의힘 일부 인사들을 비판한 것이다. 특히 골룸은 영화 속 주요 소재인 '절대반지'를 좇다 모든 걸 잃어버리는 캐릭터다.

    앞서 이 대표는 자신을 '내부총질 당 대표'라고 표현한 윤석열 대통령 등을 겨냥해 앞뒤가 다르다며 '양두구육'(羊頭狗肉·양 머리를 걸고 뒤에선 개고기를 판다)이라는 표현을 쓰며 불쾌감을 나타낸 바 있다.

    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사퇴 기자회견을 가진 뒤 국회를 나서는 모습. 윤창원 기자국민의힘 배현진 의원이 사퇴 기자회견을 가진 뒤 국회를 나서는 모습. 윤창원 기자
    이날 배현진·조수진 최고위원의 연쇄 사퇴에 이어 권성동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가 비대위 체제 전환의 필요성을 언급하면서 당 지도체제를 놓고 국민의힘의 혼란이 최고조에 달했다.

    당 안팎에서는 최고위원 9명 중 4명이 사퇴할 경우 당헌당규에 따라 최고위의 기능이 상실해 비대위 체제 전환의조건이 갖춰진다고 평가하고 있다. 현재 3명의 최고위원이 공식적으로 사퇴 의사를 밝힌 상태다.

    다만 전례에 따라 최고위원 전원이 사퇴해야 한다는 목소리도 여전한 상황이고, 현 당헌당규 상 비대위원장을 임명할 권한을 가진 인사가 존재하지 않아 비대위 전환을 위해 당헌당규 개정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