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북대·공간정보산업진흥원, 공간정보 인재양성 업무협약



전북

    전북대·공간정보산업진흥원, 공간정보 인재양성 업무협약

    전북대학교는 19일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공간정보 분야 혁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북대 제공전북대학교는 19일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공간정보 분야 혁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북대 제공
    전북대학교는 19일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공간정보 분야 혁인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전북대는 앞서 국토교통부의 '공간정보 혁신인재 양성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오는 2025년까지 45억  원을 지원받고 공간정보 분야 교육과정을 개설해 인재 양성에 나설 수 있게 됐다.

    이날 협약에 따라 전북대는 공간정보‧AI 연계 전공을 통한 공간정보 혁신인재 양성과 스마트 도시 구현을 위해 석‧박사 연계 심화과정을 개설하고, 워크숍과 현장실습 확대 등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전공 신설, 인프라 구축, 교육과정 확대를 연차별로 진행한 뒤 2024년 공간정보 AI융합전공으로 개편하고 산·연 전문가 참여기반 교육과정 고도화 등에 나선다.

    이 밖에도 학생 장학금과 다양한 학생활동을 지원하고, 지역 내 공간정보 인력양성 관련 기관들과 협력해 산학협력을 활성화할 구상이다.

    전만경 공간정보산업진흥원장은 "공간정보 인재양성 사업이 4년제 대학으로 확대돼 졸업과 동시에 전문 인재들이 산업현장으로 곧바로 투입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시장 수요가 커지고 있는 융·복합 시대의 뛰어난 인재들을 육성하도록 긴밀한 협력을 통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동원 전북대 총장은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의 이번 협약은 4차 산업혁명 시대와 관련한 국가가 보유한 공간정보 데이터를 활용해 차세대 성장 기반으로 공간정보 산업이 눈부신 발전의 기회"라며 "우리대학이 보유한 연구역량과 자원을 적극 활용해 공간정보산업진흥원과 대학의 지속이 가능한 상호협력 체계구축에 적극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