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하루 발 맞춘 팀 K리그, 그런데 토트넘 골문을 세 번 두드렸다



축구

    하루 발 맞춘 팀 K리그, 그런데 토트넘 골문을 세 번 두드렸다

    팀k리그의 조규성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K리그 올스타 '팀K리그'의 쿠팡플레이시리즈 1차전에서 득점에 성공한 뒤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팀k리그의 조규성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K리그 올스타 '팀K리그'의 쿠팡플레이시리즈 1차전에서 득점에 성공한 뒤 동료들과 기뻐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K리그 정예 멤버로 구성된 팀 K리그는 토트넘과 친선 경기에 진지한 자세로 임했다.
     
    팀 K리그는 13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쿠팡플레이 시리즈' 토트넘과 친선경기에서 3 대 6으로 패배했다. 하지만 K리그의 저력을 보여주기엔 충분한 경기였다. 
     
    세계 최고 리그로 꼽히는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에 비해 규모는 작지만 결코 호락호락하지 않았다. 조규성(김천), 라스(수원FC), 아마노(울산)가 토트넘의 골문을 두드리며 K리그의 매운 맛을 보여줬다. 

    예상대로 토트넘의 공세는 거셌다. 전반 30분 센터백 에릭 다이어가 공격에 가담해 골문 앞에서 강력한 왼발 중거리슛으로 선제골을 터뜨렸다. 
     
    팀 K리그도 쉽게 물러서지 않았다. 왼쪽 측면에서 팔로세비치가 올린 대각선 크로스를 조규성이 깔끔한 헤더로 마무리해 동점골을 만들었다. 전반 종료 직전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토트넘의 손흥민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K리그 올스타 '팀K리그'의 쿠팡플레이시리즈 1차전에서 돌파를 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토트넘의 손흥민이 13일 오후 서울 마포구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토트넘 홋스퍼'와 K리그 올스타 '팀K리그'의 쿠팡플레이시리즈 1차전에서 돌파를 하고 있다. 류영주 기자하지만 후반 3분 손흥민이 등장하면서 분위기가 뒤집혔다. 앞서 후반 2분 김진혁의 자책골이 나왔지만, 팀 K리그는 5분 뒤 라스가 페널티박스 앞에서 오른발 논스톱 슈팅으로 토트넘의 골망을 흔들었다.
     
    경기는 2 대 2로 팽팽하게 흘러가는 듯했지만 곧바로 2분 만에 해리 케인이 다시 1점 차 리드를 만들었다. 후반 9분 루카스 모라의 패스를 받고 골문 앞까지 쇄도한 뒤 왼발 중거리슛으로 득점했다.
     
    이어 후반 23분에는 손흥민의 골이 터졌다. 아마노가 코너킥 상황에서 핸드볼 파울을 범해 페널티킥을 내줬고, 손흥민이 키커로 나서 침착하게 성공시켰다. 
     
    아마노는 핸드볼 선언에 억울해했지만 곧바로 자신의 실수를 만회했다. 후반 25분 프리킥 기회를 잡은 그는 그림 같은 왼발슛으로 3 대 4를 만들었다. 위고 로리스 골키퍼가 힘껏 팔을 뻗어봤지만 손에 닿지 않았다.
     
    하지만 손흥민과 케인의 공세를 막기엔 역부족이었다. 후반 30분 케인이 프리킥으로 멀티골을 완성했고, 후반 40분에는 손흥민이 수비수 김지수(성남)의 실수를 틈타 두 번째 골 맛을 봤다. 
     
    팀 K리그는 결국 3점 차로 뒤진 채 경기를 마쳤다. 하지만 이들이 호흡을 맞춘 시간은 전날(12일) 하루뿐이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값진 성과다. 각자의 기량을 맘껏 뽐내며 K리그 팬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