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계명대 김민수, 제52회 동아무용콩쿠르 금상…상금 전액 학교 기부



대구

    계명대 김민수, 제52회 동아무용콩쿠르 금상…상금 전액 학교 기부

    계명대 무용전공 김민수 씨, 신일희 총장, 무용전공 최두혁 교수. 계명대 제공계명대 무용전공 김민수 씨, 신일희 총장, 무용전공 최두혁 교수. 계명대 제공
    대학생이 전국 콩쿠르에서 대상을 수상하고 받은 상금 전액을 학교에 기부해 화제가 되고 있다.
     
    화제의 주인공은 계명대 무용전공 3학년 김민수(남, 24세)씨로 , 제52회 동아무용콩쿠르에서 금상과 함께 상금 100만원을 받았다.
     
    김민수 씨는 "콩쿠르를 준비하면서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이 있었기 때문에 좋은 결과를 얻었다."며, "수상의 영광을 학교와 함께하고 싶었고, 더 좋은 후배들이 나올 수 있도록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싶다."며, 수상금 전액을 학교에 기부했다.
     
    신일희 총장은 "계명대학교 학생들이 No.1이 아닌 only 1이 되길 바란다. 오로지 자신만이 할 수 있는 일, 그 누구도 대체할 수 없는 인재가 되어 이 사회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와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 씨는 친누나의 무용공연과 무용수들의 움직임에 감동을 받아 무용을 시작했으며, 오는 17일 출국해 독일의 플라우엔-츠비카우 극장 무용수 정단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김민수 씨는 "콩쿠르의 수상은 큰 영광이고 독일에서의 활동도 기대하고 있지만, 이것이 끝이 아니고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더욱 열심히 노력해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무용수가 되도록 하겠다."며 각오를 다졌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