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김동연, 경기지사 임기 첫날 행사 대신 '폭우 대비'



경인

    김동연, 경기지사 임기 첫날 행사 대신 '폭우 대비'

    경기도청 재난상황실을 방문한 김동연 당선인. 경기도지사직인수위 제공경기도청 재난상황실을 방문한 김동연 당선인. 경기도지사직인수위 제공
    김동연 경기도지사 당선인이 임기 첫날 예정된 행사를 취소하고, 폭우 상황을 점검하며 경기도지사직 행보를 시작한다.

    김 당선인 측은 "경기지사 취임일인 7월 1일 예정된 도민 소통행사 일체를 취소하고 폭우 등 기상 상황부터 점검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현재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에는 하루 동안 300㎜ 가까운 폭우가 쏟아지면서 도로침수 등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경기지역 31개 시·군 전역에는 이날 호우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폭우가 쏟아져 비 피해가 속출하고 있으며, 1일 오전까지 지역별로 30~80㎜의 비가 더 내릴 전망이다.

    이에 김 당선인은 7월 1일 경기도청 재난안전상황실을 찾아 기상 상황을 점검하는 것으로 민선 8기 경기도지사 일정을 시작한다. 김 당선인은 피해가 발생한 지역 등 현장 방문도 계획하고 있다.

    김 당선인 측은 "더 큰 호우피해가 있어선 안 되겠지만 혹시 있을 피해로 행사가 취소될 수 있기 때문에 선제적으로 행사를 취소한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