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공수처 수사 검사 첫 사의 표명…"절차 따라 처리 중"



법조

    공수처 수사 검사 첫 사의 표명…"절차 따라 처리 중"

    문형석 검사, 지난해 4월 임명된 검사 13명 가운데 1명
    사표 수리되면 공수처 검사 23명에서 22명으로 줄어

    박종민 기자박종민 기자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수사 검사 1명이 사직서를 제출했다. 공수처 검사의 사의 표명은 이번이 처음이다.

    7일 법조계에 따르면 공수처 수사3부 문형석 검사는 최근 일신상의 사유로 공수처에 사의를 표명했다. 공수처는 문 검사가 제출한 사직서를 절차에 따라 수리 처리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문 검사는 지난해 4월 임명된 검사 13명 가운데 1명으로, 공수처에서는 유일하게 감사원에서 근무한 이력이 있었다. 임명 직후에는 수사기획담당관으로 일하다 올해 2월 인사에서 수사3부로 자리를 옮겼다. 수사3부는 김학의 전 차관 불법출국금지 수사방해 의혹과 감사원 3급 간부 뇌물수수 의혹 등을 수사하고 있다.

    문 검사는 이날 연가를 내고 출근하지 않은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사표가 수리될 경우 공수처 검사는 23명에서 22명으로 줄어들게 된다. 수사관도 올해 들어 4명이 사직한 상황이다. 출범 1년이 갓 지난 시점에서 아직 제대로 자리 잡지 못한 공수처 조직이 동요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지난해 출범 후 줄곧 수사력 부족으로 비판을 받았던 공수처는 여러 차례 인력 문제를 호소해왔다. 검사들이 행정 업무에 지나치게 많이 투입돼 있어 제대로 수사할 여건이 갖춰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공수처는 조만간 검사 3명을 추가 채용해 공수처법상 정원인 25명을 채울 계획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