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미국/중남미

    바이든, 집무실 밖까지 나와서 BTS 맞아

     빅히트 뮤직 제공빅히트 뮤직 제공BTS가 미국 백악관에서 조 바이든 대통령과 '아시안 증오범죄 대응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백악관과 빅히트뮤직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31일(현지시간) 오후 백악관 집무실 앞까지 나와 BTS 맞이했다. 
     
    BTS가 "대통령님을 뵙게 돼 영광입니다"라고 말하자 바이든 대통령은 "백악관에 온 걸 환영한다. 어서 올라 오라"며 손짓을 하며 이들을 반겼다.
     
    한국 아티스트가 백악관을 방문해 미국 현직 대통령을 만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양측은 대통령 집무실인 오벌오피스로 옮겨 환담을 나눴다. 만남은 35분간 이어졌으며 비공개로 진행됐다.
     
    이날 만남은 미국 '아시아·하와이 원주민·태평양 제도 주민(AANHPI) 유산의 달' 마지막 날을 맞아 바이든 대통령이 BTS를 초대해 성사된 것이다.

    빅히트 뮤직 제공빅히트 뮤직 제공 
    BTS 멤버들과 마주 앉은 바이든 대통령은 "이번 달은 미국에 중요한 달"이라면서 "많은 아시아계 미국인 친구들이 진짜 차별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착한 사람들이 증오에 대해 말할 때 증오는 숨는다. 그것이 얼마나 나쁜지 말할 때 증오는 내려간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감사하다"고 밝혔다.
     
    이에 BTS 멤버인 RM이 "대통령님께서 '코로나19 증오범죄법'에 서명해 법으로 만든 것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면서 "우리는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고 싶을 뿐이며 백악관과 미국 정부가 (반아시안 증오범죄에 대한) 해결책을 찾으려고 한 데 대해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그러자 바이든 대통령은 "사람들은 여러분들이 하는 말에 많은 관심을 둔다"면서 "여러분들이 하는 일이 모든 사람에게 좋은 일이 된다. 여러분들의 훌륭한 재능뿐만 아니라 여러분들이 소통하는 메시지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바이든 대통령과 BTS 멤버들은 오벌오피스에서 나란히 서서 함께 한국식 손가락 하트를 하고 사진을 찍었다.
     
    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방탄소년단에게 대통령 기념주화를 선물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트위터 캡처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트위터 캡처
    바이든 대통령은 만남 뒤에 트위터에 BTS와의 만남을 담은 1분짜리 동영상을 별도로 공개했다. 
     
    해당 트위터에서 그는 "BTS를 만나서 반가웠다. 여러분들이 아시아계에 대한 증오 범죄 증가와 차별에 대한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한 활동에 감사한다"는 메시지를 함께 남겼다.
     
    이어 "곧 우리의 더 많은 대화를 공유하길 기원한다"고 말해 대화 내용을 추가로 공개할 의사도 내비쳤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