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브로커' 팀 금의환향…송강호 "韓 영화 팬들 성원 덕분, 감사"



문화 일반

    '브로커' 팀 금의환향…송강호 "韓 영화 팬들 성원 덕분, 감사"

    제75회 칸국제영화제에서 영화 '브로커'로 한국 배우 최초로 남우주연상을 받은 송강호가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을 통해 귀국,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제75회 칸국제영화제에서 영화 '브로커'로 한국 배우 최초로 남우주연상을 받은 송강호가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 1터미널을 통해 귀국, 트로피를 들고 포즈를 취하고 있다. 황진환 기자한국 남자 배우 최초로 칸영화제 남우주연상을 받은 송강호를 비롯해 영화 '브로커' 팀이 오늘(30일) 오후 귀국했다.

    '브로커'로 처음으로 한국 영화를 제작한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과 배우 송강호, 강동원, 이지은(아이유), 이주영은 30일 오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했다. 이들은 입국 수속 후 2시 33분쯤 임시로 마련된 포토라인에서 사진을 찍고 간략히 소감을 밝혔다.

    송강호는 "수상 무대에서는 소감을 얘기할 수 있는 시간이 제한돼 있어서 많은 얘기는 말씀 못 드렸는데 이 자리에서 다시 말씀드리면, 글쎄요… 이런 성과나 이런 결과가 과연 우리 영화 한국 영화를 사랑해 주시는 영화 팬 여러분의 사랑과 성원이 없었다면 가능했을까 이런 생각이 든다. 다시 한번 이 자리를 빌려 한국 영화를 끊임없이 예의주시하고 성원해 주시는 대한민국 영화 팬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강동원은 "와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 다들 네, 너무 감사드린다. 네, 감사합니다"라고 짧게 소감을 전했다. 이지은은 "개인적으로 너무너무 재밌고 조금 피곤했지만 정말 잊지 못할 너무너무 재밌는 시간 보내고 왔는데 오자마자 한국 공항에서 많은 분들이 환대해 주셔서 기분 좋은 마무리가 될 것 같다. 덕분에 정말 좋은 구경 많이 하고 왔다.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이주영은 "네, 저도 정말 귀하고 소중한 경험하고 왔다. 무엇보다 송강호 선배님 수상 다시 한번 축하드리고 저희 브로커 한국 홍보 계획에도 많은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다"라고 바랐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은 일본어로 "정말로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왼쪽부터 '브로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이주영, 이지은(아이유), 송강호, 강동원. 황진환 기자왼쪽부터 '브로커'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 이주영, 이지은(아이유), 송강호, 강동원. 황진환 기자약식 소감 발표 이후 송강호는 제75회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 트로피를 들고 사진 촬영에 나섰다.

    '칸 진출 8번'이라는 대기록을 쓴 고레에다 히로카즈 감독의 신작 '브로커'는 베이비 박스를 둘러싸고 관계를 맺게 된 이들의 예기치 못한 특별한 여정을 그린 영화다. 송강호, 강동원, 배두나, 아이유(이지은), 이주영 등이 출연한다.

    이 영화는 현지 시간으로 26일 오후 7시(한국 시간 27일 오전 2시) 프랑스 칸 뤼미에르 대극장에서 월드 프리미어로 공개됐고, 상영 후 객석에서는 12분 동안 기립박수가 터져 나왔다. 영화에 관한 반응은 다소 호불호가 갈렸으나 한국 남자 배우 최초로 주연상을 탄 새 기록의 영화가 됐다.

    그동안 다양한 작품으로 칸 레드카펫을 밟은 송강호는 제75회 칸국제영화제 남우주연상을 받았다. 이는 한국 남자 배우로서는 처음이다.

    여기에  '괴물 '(2006, 감독주간) '밀양'(2007, 경쟁 부문) '좋은 놈, 나쁜 놈, 이상한 놈'(2008, 비경쟁 부문) '박쥐'(2009, 경쟁 부문) '기생충'(2019, 경쟁 부문) '비상선언'(2021, 비경쟁 부문) '브로커'(2022, 경쟁 부문)로 총 7차례 칸에 초청받으며 국내 배우 중 칸 경쟁 부문 '최다' 진출이라는 타이틀까지 보유하게 됐다.

    '브로커'는 오는 6월 8일 개봉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