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황당 주루에 끝내기 대신 패배' 김태형 너털웃음 뒤의 씁쓸함



야구

    '황당 주루에 끝내기 대신 패배' 김태형 너털웃음 뒤의 씁쓸함

    18일 두산과 SSG의 경기 11회말 1사 만루 상황에서 두산 조수행이 친 안타로 경기가 끝나는 듯 했으나 더블 아웃으로 무산되자 아쉬워하고 있다. 연합뉴스18일 두산과 SSG의 경기 11회말 1사 만루 상황에서 두산 조수행이 친 안타로 경기가 끝나는 듯 했으나 더블 아웃으로 무산되자 아쉬워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2 신한은행 SOL KBO 리그' 두산-SSG의 경기가 열린 19일 서울 잠실구장. 경기 전 두산 김태형 감독은 전날 아쉬운 연장 패배에 대해 특유의 웃음으로 넘겼다.

    두산은 연장 11회말 끝내기 기회를 맞았다. 1사 만루에서 조수행이 좌익수 앞 안타성 타구를 날리면서 3루 주자 김재호가 홈을 밟았다.

    하지만 2루 주자 정수빈이 좌익수 오태곤이 플라이 처리한 것으로 생각해 주춤했고, 1루 주자 안재석도 2루로 달리지 않았다. 그 사이 SSG 유격수 박성한이 공을 받아 정수빈을 태그 아웃한 뒤 2루를 밟아 안재석마저 포스 아웃시켰다.

    결과적으로 병살 플레이가 이뤄져 김재호의 득점이 인정되지 않았다. 김태형 감독은 심판진에 항의했지만 결국 판정을 받아들였다.

    12회초 두산은 급격하게 무너졌다. 끝내기 안타의 주인공이 될 뻔했던 조수행이 상대 크론의 타구 낙구 지점을 오판해 3루타를 내주는 등 2 대 5 패배를 안았다.

    김 감독은 "연장을 연이틀 하니까 선수들이 힘들었나 보죠"라면서 "끝내기가 나와서 집에 가자 했던 것 같다"며 쓴웃음을 지었다. 두산은 17일에도 SSG와 12회 끝에 무승부를 거뒀다.

    하지만 선수단에 면밀한 지시를 잊지 않았다. 김 감독은 "특별히 선수단에 한 얘기는 없고 수석 코치한테 신경을 쓰라 얘기했다"면서 "담당 코치들과 선수들에게 전달이 됐을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주자들이 어떻게 했어야 했느냐"는 질문에 김 감독은 "심판 콜을 봐야 하는데 못 본 것 같다"면서 "주루 코치들은 계속 소리쳤는데 정수빈이 경기가 끝났다고 생각을 하고 안 가니까 안재석도 뛰지 못한 것 같다"고 설명했다.

    그래도 선수들을 감쌌다. 김 감독은 "타구가 잡혔는지 주자가 판단하기는 쉽지 않다"면서 "심판 콜을 봐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조수행도 크론의 타구가 회전이 많이 걸려서 못 잡은 것 같다"고 덧붙였다.

    두산은 17일 패색이 짙었지만 연장 끝에 무승부를 거뒀다. 18일에는 승리를 눈앞에 두고 놓쳤다. 과연 19일 어떤 결과가 나올지 지켜볼 일이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