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재명 vs 국민의힘, 유세 중 시민 욕설 논란 두고 '설전'



경인

    이재명 vs 국민의힘, 유세 중 시민 욕설 논란 두고 '설전'

    핵심요약

    이재명, 계양구 유세 중 차에 다가가 "싫어하든 좋아하든 욕하는 건 안 된다"
    차량탑승자 "뒤에서 먼저 했다" 반박하자 "그래도 욕은 조심해야" 중재
    국힘 "그걸 아는 분이 형수욕설" 조롱
    이재명 측 "아픈 가정사 선거마다 조롱…자중하고 사과하라"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18일 인천 계양구 임학동의 한 골몰에서 지지자들과 시민들을 만나던 중 지지자와 자신에게 욕설하는 차량탑승자에게 "욕하는 건 범죄행위"라며 이를 말리는 모습. 유튜브 황기자TV 영상 캡처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가 18일 인천 계양구 임학동의 한 골몰에서 지지자들과 시민들을 만나던 중 지지자와 자신에게 욕설하는 차량탑승자에게 "욕하는 건 범죄행위"라며 이를 말리는 모습. 유튜브 황기자TV 영상 캡처
    인천 계양을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 측이 '길거리 욕설'을 이 후보가 직접 제지하는 모습을 비판한 국민의힘과 설전을 주고 받았다.
     
    이재명 후보 측은 19일 논평을 내고 "이재명 후보가 거리유세 방해하는 '길거리 욕설'을 제지하자 국민의힘은 이 후보 어머니 폭행의 아픔을 또 다시 선거에 꺼내들었다"며  "패륜 무리수 두는 국민의힘은 사과하라"고 비판했다.
     
    이 후보 측은 "이 후보의 아픈 가정사를 선거마다 조롱하는 국민의힘의 악마본성에 치가 떨린다"면서 "타인에 대한 존중은커녕 인간에 대한 기본적 공감 능력을 전혀 찾아볼 수 없다"고 강조했다.
     
    이같은 논평은 전날 이 후보가 거리 유세 중에 지지자와 한 시민이 욕설을 주고받자 이를 말린 것을 두고 국민의힘 측이 SNS에 비난의 글을 올리면서 비롯됐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19일 인천 계양역 광장에서 열린 인천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더불어민주당 이재명 총괄선거대책위원장이 19일 인천 계양역 광장에서 열린 인천 선거대책위원회 출정식에서 발언하고 있다. 국회사진취재단
    이 후보는 전날 오후 11시쯤 인천 계양구 임학동의 한 골목에서 지역 주민들과 만나던 중 이 후보를 뒤따르던 한 지지자와 골목을 지나가던 차량에 탄 시민이 창문을 내리고 바깥으로 욕설을 주고 받았다. 차량 탑승자의 욕설이 이 후보 앞을 지나는 동안에도 이어지자 이 후보는 "욕하는 건 범죄행위입니다. 다 채증했으니까 조심하세요. 싫어하든 좋아하든 욕하는 건 안 됩니다"라고 경고했다.
     
    차량탑승자가 뒤따라오던 지지자들을 가리키면서 "저 분이 먼저 욕하셨다고"라고 반박하자 이 후보는 "그래도 욕은 하지마세요"라고 말한 뒤 저리를 떠났다. 일부 지지자는 차량탑승자에게 "미안합니다"라며 사과하기도 했다.
     
    박 대변인 페이스북 캡처박 대변인 페이스북 캡처
    이에 대해 국민의힘 박민영 대변인은 해당 상황이 담긴 영상을 SNS에 공유하면서 "욕하는 게 범죄라는 사실을 그렇게 잘 아시는 분이 어쩌자고 형수님께는 그런 상스러운 욕설을 내뱉으셨냐"며 "성남시장 시절부터 민원을 제기하는 시민들과 싸우는 게 일상이셨던 걸로 아는데 국민들께서 '그 버릇 어디 가냐'며 혀를 차시겠다"고 비꼬았다.
     
    이재명 후보 측은 "국민의힘의 경박한 처신과 패륜적 발언이 국민을 경악케 한다"며 "자중하고 사과하라"고 반박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