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美확진자 한달새 3배↑…백신 4차접종 확대 검토



미국/중남미

    美확진자 한달새 3배↑…백신 4차접종 확대 검토

    CDC, 50세 이하 대상 4차 접종 FDA와 협의 중
    입원환자·사망자도 늘어…"너무 많은 숫자"

    연합뉴스연합뉴스
    미국에서 지난 한 달 동안 코로나19 확진자가 3배 증가하면서 보건당국이 코로나19 백신 4차 접종 대상을 50세 이하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18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로셸 월렌스키 미국 CDC(질병통제예방센터) 국장은 이날 "50세 이하에 대한 4차 접종은 FDA(식품의약국)의 조치가 필요하다"면서 "FDA와 협의하고 있다"고 밝혔다.
     
    앞서 FDA는 지난 3월 말 50세 이상을 대상으로 모너와 화이자 백신의 2차 접종을 승인했다. 면역력 저하와 오미크론 변이에 의한 위험 요소에 대한 자료를 근거로 결정했다.
     
    월렌스키 국장은 "지난 5주 동안 확진자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면서 "지난 일주일 동안 하루 평균 확진자가 지난주보다 26% 증가한 9만 3000건으로, 지난달보다 3배 늘었다"고 설명했다. 
     
    일주일 평균 하루 입원 환자도 약 19% 늘어 3000명 수준이고, 사망자는 하루 평균 275명으로 집계됐다.
     
    그는 "코로나19로 잃은 한 명 한 명 모두 비극이며 하루에 거의 300명이 숨지는 것은 너무 많은 숫자라는 점을 기억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