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전화 여러차례" vs "언론플레이"…尹-여야지도부 만찬 무산 진실공방



국회/정당

    "전화 여러차례" vs "언론플레이"…尹-여야지도부 만찬 무산 진실공방

    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윤석열 대통령. 연합뉴스
    대통령실과 더불어민주당이 16일로 추진되던 윤석열 대통령과 여야 지도부간 만찬 회동이 무산된배경과 관련해 연락을 실제 취했는지 여부를 놓고 소모적인 진실공방을 벌이고 있다.

    민주당 이수진 원내대변인은 15일 오후 국회 소통관에서 브리핑을 열고 "대통령실은 야당 압박을 위한 '언론 플레이'를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이 원내대변인은 "오늘 한 언론은 이진복 청와대 정무수석이 민주당 박홍근 원내대표에게 여러 차례 통화했지만, 응답이 없었다고 보도했다. 하지만 박홍근 원내대표는 이진복 수석에게 최근 전화를 받은 적이 없다"고 밝혔다.

    이어 "이진복 수석은 도대체 누구에게 전화한 거냐"며 "허위 사실로 언론플레이하는 것이 윤석열 정부 소통의 자세, 협치의 정신이냐"며 목소리를 높였다.

    이 원내대변인은 기자들과 만난 자리에서도 "우리가 소통을 안 한 것처럼 이진복 수석이 언론플레이한 것은 팩트와는 거리가 먼 행동이었다"라며 "이런 행동들은 협치를 깨는 모습"이라고 비판했다.

    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의원.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이수진 의원. 윤창원 기자
    이 원내대변인은 "대통령실과 여당이 우선해야 할 것은 '보여주기식 회동'이 아닌 인사 참사에 대한 대통령의 사과와 결단"이라며 "회동은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 인준 처리 이후가 맞다"고 밝혔다.

    하지만 대통령실은 이진복 정무수석이 박 원내대표와 여러 차례 전화 연결을 시도했으나 실패했다는 입장이다. 원내대표 부속실에도 전화를 걸었으나 회신을 받지 못했다고 한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날 오전 브리핑에서 "윤 대통령이 야당 분들과 소탈하고 허심탄회하게 얘기해보고 싶다는 생각을 하고 있다"며 "퇴근길에 보통 사람들이 가는 식당에서 김치찌개에 고기 좀 구워놓고 소주 한잔하고 싶다는 생각"이라고 밝혔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