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안철수, 분당갑 출마 선언 "수도권 승리 위해 몸 던질 생각"

뉴스듣기


국회/정당

    안철수, 분당갑 출마 선언 "수도권 승리 위해 몸 던질 생각"

    뉴스듣기
    핵심요약

    안철수 "지방선거 승리해야 새 정부 안정적 국정운영 가능"
    경기도와 연고 질문에 "허허벌판에 안랩 사옥 지어 '한국 실리콘밸리' 되는 데 일조"

    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6일 오후 수원 영통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경기지역 정책과제 국민보고회에 참석 후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와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안철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위원장이 6일 오후 수원 영통구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에서 열린 경기지역 정책과제 국민보고회에 참석 후 분당갑 국회의원 보궐선거 출마와 관련한 취재진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안철수 위원장이 6일 6.1 재보궐 선거에 경기 성남 분당갑 출마를 선언했다.

    안 위원장은 이날 오후 경기도 지역 정책과제 국민보고회 참석 후 기자들과 만나 '분당갑 출마에 대한 입장을 밝혀달라'는 질문에 "분당갑뿐 아니라 경기도를 포함한 수도권의 선거 승리를 위해 제 몸을 던질 생각"이라고 말했다.

    안 위원장은 "김은혜 의원이 경기지사 후보가 나서면서 경기도뿐 아니라 수도권 승리를 위해 제가 분당갑에 출마해달라는 당 안팎의 진정어린 요청들이 계속 이어지고 있다"며 "지방선거에서 승리를 해야지만 새롭게 출범하는 정부가 국정운영을 안정적으로 할 수 있고 개혁을 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 사람이라도 더 당선시켜 경기도가 발전하고 정부와 협조가 잘 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할 생각"이라고 덧붙였다.

    이날 안 위원장은 아직 인수위원장 신분이라는 점을 거듭 강조하며 명시적인 출마 의사를 밝히지 않았지만, 이날 기자들과의 문답은 당 안팎의 여론을 수용해 분당갑 재보선에 출마하겠다는 취지로 읽힌다.

    특히, 안 위원장은 경기 지역과의 연고를 묻는 질문에 "저는 분당갑에서 가장 먼저 사옥을 지은 것이 안랩"이라며 "처음에 안랩 경영자로 있을 때 판교의 여러 가지 발전 가능성을 염두에 두고, 가장 먼저 이곳에 사옥을 지었다"라고 말했다.

    또 안 위원장은 "지금도 와 보시면 지하철에서 걸어서 가장 가까운 곳에 안랩 사옥이 위치하고 있다"라며 "처음엔 거의 허허벌판에 안랩 사옥이 있었는데 지금 굉장히 크게 '한국의 실리콘밸리'가 되는데 제가 일조했다고 생각한다"고 설명하기도 했다.

    아울러, 안 위원장은 이날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상임고문을 인천 계양을 보궐선거에 전략공천 하기로 한 것에 대해 비판했다. 그는 "연고가 있는 곳에 출마하는 것이 정치인으로서 기본적인 상식이자 도리"라며 "이재명 고문이 당연히 분당갑 내지는 경기도 쪽에서 출마하는 것이 정도라고 생각한다"고 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뉴스스탠드 구독하기

    이 시각 주요뉴스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