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두산 박세혁 각성시킨 사령탑의 한마디 "더 떨어질 게 없으니 편하게"



야구

    두산 박세혁 각성시킨 사령탑의 한마디 "더 떨어질 게 없으니 편하게"

    타점 올린 박세혁. 연합뉴스타점 올린 박세혁. 연합뉴스
    두산의 안방마님 박세혁이 최근 타격 부진을 떨쳐내고 불방망이를 휘둘렀다.

    박세혁은 5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와 원정 경기에서 4타수 3안타 3타점 1득점으로 눈부신 타격감을 뽐냈다. 팀의 9 대 5 승리에 이바지했다.
     
    최근 박세혁은 5경기 연속으로 안타를 치지 못했다. 경기 전 올 시즌 타율은 1할5푼3리로 저조했다.

    이날 경기에서 부진을 씻어낸 박세혁은 "여태까지 잘 맞은 타구도 야수 수비에 걸려서 생각이 많았다"면서 "첫 타석부터 빗맞은 타구에 안타가 나와서 자신 있게 임할 수 있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두산 김태형 감독은 경기 전 "(박)세혁이는 지금 자신감을 떠나서 조급해 보인다"면서 "타격 페이스가 나쁘진 않은데 잘 안 맞아서 심리적으로 쫓기고 있다"고 말했다.

    포수 출신인 김 감독은 선배로서 박세혁에게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박세혁은 "감독님께서 더 떨어질 게 없으니 편하게 하라고 하셨다"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올 시즌 자유계약선수(FA) 계약을 앞두고 있는 만큼 부담감이 컸던 모양이다. 박세혁은 "조급했던 것 같다. 아무래도 좋은 성적이 따라와야 좋은 계약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성적에 대한 생각이 많았다"면서 "노력하는 자에게 복이 온다는 말을 생각하면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말했다.
     
    팀 내 FA 계약을 체결한 선수들이 박세혁에게 많은 도움을 주고 있다. 박세혁은 "(정)수빈이, (허)경민이, (김)재환이 형이 항상 옆에서 웃게 해주고 팀을 이끌어주고 있다"면서 "잘 안 맞더라도 덕분에 편하게 할 수 있었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날 호흡을 맞춘 선발 최승용은 4이닝 동안 3피안타 2탈삼진 3실점으로 부진했다. 하지만 박세혁은 "선동열 감독님도 인정한 투수다. 아직 어리고 많은 관중 앞에서 던진 적이 없어서 마음이 급했던 것 같다"면서 "앞으로 경험을 쌓으면 한국 야구를 이끌 좌완 투수가 될 것"이라고 칭찬했다.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