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장염에 몸살까지' 2차전 키를 쥔 KGC 변준형의 컨디션



농구

    '장염에 몸살까지' 2차전 키를 쥔 KGC 변준형의 컨디션

    KGC 변준형. KBL 제공KGC 변준형. KBL 제공KGC 김승기 감독은 챔피언결정전을 앞두고 변준형에게 스텝백 자유이용권을 줬다. 한 단계 성장했다는 믿음이었다.

    김승기 감독은 "이제 스텝백을 해야 할지, 치고 들어가야 할지를 안다. 4강 4차전도 원래라면 스텝백을 했을 텐데 밀고 들어가 레이업을 쐈다"면서 "믿기 시작했다. 이제 마음대로 하라고 했다. 그 정도 능력이 됐고, 승부욕도 대단해졌다"고 말했다.

    하지만 변준형은 지난 2일 SK와 챔피언결정전 1차전에서 부진했다.

    기록은 4점 6어시스트. 무엇보다 슛이 계속 림을 외면했다. 3점슛 7개를 던졌지만, 단 하나도 림을 통과하지 못했다.

    최악의 몸 상태로 경기를 한 탓이다.

    변준형은 지난 4월27일 kt와 4강 플레이오프 4차전을 앞두고 장염에 걸렸다. 링거를 맞는 투혼 속에 종료 직전 결승 레이업을 넣기도 했다. 하지만 감기몸살이라는 불청객까지 찾아왔다. 4차전이 끝난 뒤 이틀 동안 누워만 있었다. 챔피언결정전을 하루 앞두고서야 운동을 시작했다.

    김승기 감독은 "준형이가 감기몸살로 운동을 하나도 못했다. 손 감각이 하나도 없더라. 그 전에도 장염을 잘 버텼는데 이번에는 후유증이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4강 4차전이 끝나고 이틀 동안 집에 누워있었다"면서 "장염이 심했는데 4강 4차전은 투혼을 발휘했다. 사실 4차전을 못 뛸 줄 알았다. 아침까지도 몸에 힘이 하나도 없었다. 쉬라고 했는데 무조건 뛰겠다고 했다. 그리고 해냈다. 그 이후 운동을 못했고, 하루 운동하고 왔다. 몸 상태가 너무 안 좋더라"고 덧붙였다.

    1차전의 부진. 하지만 김승기 감독은 변준형을 믿었다.

    김승기 감독은 "2차전은 준형이가 이런 몸이 아닐 것"이라면서 "약을 올려놨으니 제대로 승부욕을 발휘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