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UEFA의 러시아 추가 제재…출전 금지·유로 유치 자격 박탈



UEFA의 러시아 추가 제재…출전 금지·유로 유치 자격 박탈

UEFA 로고. 연합뉴스UEFA 로고. 연합뉴스유럽축구연맹(UEFA)이 러시아에 추가 제재를 내렸다.

UEFA는 3일(한국시간) 홈페이지를 통해 러시아에 대한 추가 제재를 발표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제재로, 앞서 국제축구연맹(FIFA)과 UEFA는 러시아의 2022년 카타르 월드컵 출전 금지 및 러시아 클럽의 UEFA 클럽대항전 출전을 금지한 바 있다.

추가 제재로 인해 러시아는 2022-2023시즌 UEFA 네이션스리그에 나설 수 없게 됐다. UEFA는 "러시아는 그룹B 2조에 출전하지 않고, 자동으로 조 4위가 된다. 조별리그 후 그룹B 16위로 그룹C로 내려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여자 유로 2022 출전도 취소했다. 러시아는 7월 열리는 여자 유로 2022 C조에 속했다. 하지만 UEFA는 러시아 대신 러시아에 플레이오프에서 패했던 포르투갈로 출전국을 교체했다.

현재 진행 중인 2023년 여자 월드컵 유럽예선에서도 러시아가 사라진다. 유럽예선 E조에 속한 러시아는 이미 4월 유럽예선 두 경기를 치르지 못했다. UEFA는 "이번 유럽예선에 참가하지 못한다. 지금까지의 결과도 무효 처리된다"고 덧붙였다.

이밖에 21세 이하(U-21) 유럽선수권대회, UEFA 여자 풋살 및 FIFA 풋살 월드컵 유럽예선 등 모든 대회 출전을 금지했다.

UEFA는 러시아의 유로 2028/2032 유치 자격도 박탈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