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이원덕 우리은행장 "600억 횡령으로 신뢰↓…엄중 책임 물을 것"



경제정책

    이원덕 우리은행장 "600억 횡령으로 신뢰↓…엄중 책임 물을 것"

    우리은행 직원 A씨와 동생 B씨는 2012년부터 6년간 세 차례에 걸쳐 614억원을 빼돌린 혐의로 지난달 30일 구속됐다. . 연합뉴스우리은행 직원 A씨와 동생 B씨는 2012년부터 6년간 세 차례에 걸쳐 614억원을 빼돌린 혐의로 지난달 30일 구속됐다. 연합뉴스이원덕 우리은행장은 최근 본점에서 발생한 614억원 횡령 사건으로 신뢰가 흔들리고 있다며 관련자들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묻겠다고 강조했다.

    2일 금융권에 따르면 이 행장은 지난달 29일 우리은행 임직원들에게 보낸 메시지에서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중요한 시점에 있어서는 안 될 횡령 사고가 발견됐다"며 "한 사람의 악한 마음과 이기적인 범죄로 모두가 땀 흘려 쌓아 올린 신뢰가 한순간에 송두리째 흔들리고 말았다"라고 말했다.

    이어 "현재 관련 직원의 신병을 확보해 경찰 및 금융당국의 조사가 이뤄지고 있다"며 "조사 결과에 따라 당사자는 물론 추가 연관자들이 있다면 그들에 대해서도 엄중한 책임이 지워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행장은 "우리는 고객의 소중한 자산을 지켜주고 키워주어야 하는 은행원이다. 고객의 신뢰를 회복하는 데에는 더 많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할 것"이라면서 "더 굳게 일어서서 무너진 신뢰를 다시 쌓아나가야 한다.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이 행장의 이같은 메시지는 경찰과 금융당국의 조사가 이뤄지는 가운데 내부 직원들의 동요를 막고 조직을 다잡기 위한 것으로 보인다.

    앞서 우리은행 직원 A씨는 2012년부터 6년간 세 차례에 걸쳐 614억원을 빼돌린 혐의로 지난달 30일 구속됐다.

    우리은행 직원 A씨는 2012년부터 2018년까지 6년간 세 차례에 걸쳐 614억을 빼돌린 혐의로 지난달 30일 경찰에 구속됐다. 횡령금은 지난 2010~2011년 옛 대우일렉트로닉스 매각에 참여한 이란 가전업체 엔텍합이 채권단에 지급했던 계약보증금 원금과 이자 전액으로 파악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