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윤호중 "검수완박 합의 파기시 국회서 법안 통과시킨다"



국회/정당

    윤호중 "검수완박 합의 파기시 국회서 법안 통과시킨다"

    핵심요약

    국민의힘 합의 파기 움직임에 "검찰 지부냐"
    "여야 합의 파기 시도 용납할 수 없어" 지적
    한덕수 청문회 "자료 제출 거부로 무산 위기"

    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황진환 기자윤호중 더불어민주당 공동비상대책위원장. 황진환 기자
    더불어민주당 윤호중 공동비상대책위원장은 25일 국민의힘이 검수완박 합의안 파기 움직임에 대해 "합의를 파기하면 즉시 검찰개혁안을 국회에서 통과시키겠다"고 밝혔다.

    윤 위원장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비대위 회의에서 "여야 합의를 파기하려는 어떤 시도도 용납할 수 없다"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국민의힘 쪽에서 (검수완박 합의안) 잉크가 마르기 전에 합의를 부정하는 말이 나왔다"며 "국민의힘이 법무검찰의 국회 지부가 아닌지 의심된다"고 지적했다. 이어 "한동훈 법무장관 후보자 전화 한 통에 국민의힘 당 대표가 오락가락한다"며 "얼마나 지은 죄가 많으면 그런지 딱하다"고 강도 높게 비난했다.

    이날 한덕수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회에 대해서는 "인사청문회가 한 후보의 자료 제출 거부와 검증 회피로 무산 위기"라며 "정권 시작도 전에 대놓고 국회를 무시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한 후보자의 자료 없이는 자리도 없다. 노검증 노인준이다"라며 "총리 될 사람이 거부한다면 국민의 이름으로 부적격 후보자를 거부하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