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文대통령 양산 사저 완공…경호동은 아직 공사 중



경남

    文대통령 양산 사저 완공…경호동은 아직 공사 중

    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평산마을 문재인 대통령 새 사저와 사저 뒤 '영남 알프스' 영축산 전경. 연합뉴스경남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평산마을 문재인 대통령 새 사저와 사저 뒤 '영남 알프스' 영축산 전경. 연합뉴스
    오는 5월 퇴임 뒤 문재인 대통령이 내려와 거주할 양산시 하북면 지산리 평산마을 사저가 완공됐다.

    양산시는 18일 문 대통령 사저 부지(3800㎡)에 대한 사용 승인을 허가했다고 밝혔다.

    양산시 원스톱허가과 관계자는 "지난주 사용승인 신청이 들어왔고 검토 결과 문제가 없다고 판단해 오늘 사용승인을 허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퇴임 전에 문 대통령 내외는 청와대에 있는 이삿짐 일부나 개인 물품을 양산 사저로 옮길 가능성도 있다.

    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제공문재인 대통령. 청와대 제공
    문 대통령은 5월 10일 윤석열 대통령 취임식에 참석한 뒤 곧바로 양산 사저로 향할 것으로 알려졌다.

    다만 사저 옆 경호동은 여전히 공사가 진행 중이다. 국가보안시설이라 시의 건축물 사용 승인 대상이 아니다.

    문 대통령 내외 경호를 위해 다음달 퇴임 전에는 완공될 것으로 전망된다.

    문 대통령의 사저는 통도사와 3.5㎞ 떨어진 곳에 위치해 있으며, 방문객들을 위해 진입도로를 확장하고 인근에 주차시설을 준비 중이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