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경인

    가평군, '계곡 살인사건' 보도에 지명 사용 자제 공식 요청

    가평군 제공가평군 제공
    검찰의 공개수배 후 연일 보도되는 이은해(31)와 조현수(30)의 '계곡 살인사건'과 관련해 가평군이 지명 사용을 자제해 달라며 공식 요청하고 나섰다.
     
    가평군은 11일 각 언론사에 '계곡 살인사건 관련 언론 보도 시 가평지명 사용 억제 요청'이라는 제목의 공문을 보냈다.
     
    군은 공문에서 "가평군은 깨끗한 물과 계곡, 산림휴양자원이 풍부한 관광도시로 연간 40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수도권 휴양도시"라며 "최근 언론에 보도되고 있는 가평계곡에서 발생한 남편 살인사건 기사에 가평지명이 계속 사용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가평군민들은 불안감을 호소하고 지역 이미지 훼손을 우려하고 있다"며 "이에 가평군민의 마음을 헤아려 해당 사건에 대한 언론 보도 시 가평지명 표기를 억제해 주시길 정중히 요청드린다"고 덧붙였다.
     
    가평군은 최근 이 사건을 수사 중인 인천지검 등에도 '가평계곡 살인사건'의 명칭에서 '가평'을 제외해 달라고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연합뉴스연합뉴스
    한편, 이은해는 내연남인 조현수(30)와 함께 2019년 6월 30일 오후 8시 24분쯤 가평군 용소계곡에서 남편 A(사망 당시 39세)씨를 살해한 혐의로 공개수배됐다. 검찰은 이들이 A씨 명의로 든 생명 보험금 8억원을 노리고 범행을 한 것으로 보고 있다.
     
    이들은 같은 해 2월과 5월에도 복어 피 등을 섞은 음식을 먹이거나 낚시터 물에 빠뜨려 A씨를 살해하려 한 혐의도 받지만, 지난해 12월 검찰 조사를 받다가 도주해 4개월째 행방이 묘연한 상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