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윌 스미스 폭행 후 침묵 깬 제이다 핀켓 스미스 "치유의 시기"



문화 일반

    윌 스미스 폭행 후 침묵 깬 제이다 핀켓 스미스 "치유의 시기"

    제이다 핀켓 스미스 인스타그램 캡처.제이다 핀켓 스미스 인스타그램 캡처.배우 제이다 핀켓 스미스가 남편 윌 스미스의 오스카 시상식 폭행 사태 이후 지속한 침묵을 깼다.
     
    제이다 핀켓 스미스는 28일(이하 현지 시간) 자신의 SNS(소셜네트워크서비스)에 "지금은 치유를 위한 시기이고, 난 이를 위해 왔다"는 글을 올렸다.
     
    이는 지난 27일 제94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남편인 배우 윌 스미스가 시상자로 나선 크리스 록을 폭행한 이후 처음 나온 발언이다.
     
    당시 장편 다큐멘터리상 시상자로 나선 배우 겸 코미디언 크리스 록이 남우주연상 후보인 윌 스미스의 부인 제이다 핀켓 스미스가 탈모증으로 인해 삭발한 것을 두고 선 넘은 농담을 던졌고, 윌 스미스는 곧바로 무대로 올라가 크리스 록의 뺨을 가격하며 욕설을 했다.
     
    생중계 중 일어난 폭력 사태에 미국 내 비판 여론이 거세게 일고 있다. 일각에서는 윌 스미스의 트로피 박탈과 더불어 아카데미 회원 제명까지 거론하는 등 그의 폭력을 규탄하고 있다.
     
    아카데미 시상식을 주최하는 미국 영화예술과학아카데미(AMPAS) 역시 성명을 내고 "아카데미는 어젯밤 시상식에서 벌어진 윌 스미스의 행동을 규탄한다. 우리는 사건에 대한 공식적인 검토를 시작했으며, 내규와 행동 강령 및 캘리포니아 법률에 따라 추가 조치와 결과를 검토할 것"이라며 강경 대응을 시사했다.
     
    동료 배우들과 영화 관계자는 물론이고, 윌 스미스에게 생애 첫 오스카 트로피를 안긴 영화 '킹 리차드'의 주인공이자 실존 인물인 리차드 윌리엄스도 "우리는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자세히 모른다"며 "그러나 정당방위가 아닌 이상 누구도 다른 사람을 때리는 건 용납하지 않는다"고 비판했다.
     
    윌 스미스의 폭행은 명백한 잘못이지만, 질병으로 인해 삭발한 제이다 핀켓 스미스를 두고 농담을 한 크리스 록의 태도 역시 문제가 있었다는 지적도 나오고 있다.
     
    배우 샤론 스톤은 SNS를 통해 "크리스 록이 제이다에게 사과하는 것도 들어야겠다"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