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바이든-기시다, 북한 ICBM 규탄…외교 필요성도 강조



미국/중남미

    바이든-기시다, 북한 ICBM 규탄…외교 필요성도 강조

    핵심요약

    G7, 러 화학·핵무기 사용말라 경고
    필요시 추가제재…러 에너지 의존도 줄이기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24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위해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24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위해 입장하고 있다. 연합뉴스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기시다 후미오 일본 총리가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시험 발사에 대해 협의했다.
     
    백악관은 24일(현지시간) 벨기에 브뤼셀에서 열린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 맞춰 바이든 대통령이 기시다 총리와 만나 북한의 ICBM 시험 발사에 대해 논의한 사실을 전하며 두 정상이 북한의 ICBM 시험 발사를 강력히 규탄했으며, 바이든 대통령은 한국과 일본의 안보에 대한 미국의 확고한 공약을 전달했다고 전했다.
     
    백악관은 또 "두 정상이 외교에 대한 필요성을 강조했고, 북한에 책임을 묻기 위해 계속해서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G7 정상들은 이날 회의에서 우크라이나를 침공한 러시아의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을 향해 생물학, 화학, 핵무기 사용 위협을 하지 말라고 경고했다.
     
    이들은 이미 부과한 경제, 금융 제재의 완전한 이행을 포함해 러시아에 가혹한 결과를 지울 것이라고 거듭 밝히고 필요에 따라 추가적인 조치를 적용할 준비가 돼 있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러시아 에너지 의존도를 줄이기 위한 협력에 나서기로 했다.
     
    이날 브뤼셀에서는 G7과 함께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유럽연합(EU) 정상회의도 잇따라 열렸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