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민주당 차기 신임 원내대표에 이재명계 박홍근 선출[영상]



국회/정당

    민주당 차기 신임 원내대표에 이재명계 박홍근 선출[영상]

    핵심요약

    "강대한 원팀 제1의 목표. 첫째도, 둘째도 단결"

    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신임 원내대표 후보가  24일 오국회에서 열린 제3기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후보자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더불어민주당 박홍근 신임 원내대표 후보가 24일 오국회에서 열린 제3기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의원총회에서 후보자 정견 발표를 하고 있다. 윤창원 기자24일 국회에서 열린 더불어민주당 차기 원내대표 선거에서 박홍근 의원이 새로운 원내사령탑에 선출됐다.

    3선의 박 의원은 지난 대선 당시 이재명 후보 비서실장을 맡으면서 이재명계로 새롭게 분류되는 인사다.

    박 신임 원내대표는 이날 당선 인사에서 "지금부터 이 순간 우리는 하나다. 172명의 의지, 열정, 경륜, 지혜를 하나로 모아 담대한 변화를 이끌어 나가겠다"며 "집단 지혜를 넘어서는 위대한 의견은 없다. 우리 모두가 원내대표이자 우리 모두가 민주당이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쇄신, 개혁하고 국민, 민생 속으로 들어가겠다. 개혁과 민생을 야무지게 책임지는 강한 야당을 반드시 만들어서 국민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는 앞서 정견발표에서 "강대한 원팀은 저에게도 제1의 목표다. 첫째도 단결, 둘째도 단결이다. 우리들 마음과 뜻이 하나로 뭉치도록 온 힘을 다 하겠다"며 단합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의 독선과 불통,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을 대하는 적대적 태도를 보면 심상치 않다"며 "정치적 보복과 검찰의 전횡이 현실화하지 않게 모든 것을 걸고 싸우겠다. 반드시 문재인 대통령과 이재명 상임고문을 지켜내겠다"고 말했다.

    앞서 민주당은 이날 국회 의원총회에서 원내대표 선출을 위한 1차 투표를 진행한 결과 박광온 박홍근 이원욱 최강욱(가나다순) 의원 등 4명을 2차 투표 후보자로 선정했다.

    이후 2차 투표에서 박광온 박홍근(가나다순) 의원으로 추려졌고, 3차 결선투표에서 신임 원내대표가 선출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