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러·우크라 협상 시작"…벨라루스서 협상 개시"



유럽/러시아

    "러·우크라 협상 시작"…벨라루스서 협상 개시"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왼쪽)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연합뉴스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왼쪽)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연합뉴스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이후 처음으로 양측 대표가 협상 테이블에 마주 앉았다.

    로이터통신 보도에 따르면 28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대통령실 고문 미하일로 포돌랴크는 문자 메시지를 통해 이날 오후 1시 10분(한국시간 오후 7시 10분)쯤 회담이 개시됐다고 밝혔다.

    회담은 우크라이나 북부 국경에서 가까운 벨라루스 고멜주(州)에서 열리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서 우크라이나는 대표단에 대통령실 고문 포돌랴크, 국방장관 올렉시 레즈니코프, 집권당 '국민의 종' 당대표 다비드 하라하미야, 외무부 인사 등이 포함됐다고 전했다.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 보좌관 블라디미르 메딘스키가 이끄는 러시아 대표단은 이미 전날 회담장에 도착해 우크라이나 대표단을 기다렸다. 크렘린궁은 러시아 대표단에 대통령실 인사 외에 국방부와 외무부 인사 등이 포함됐다고 밝혔다. 

    회담은 당초 전날 열릴 예정이었지만 우크라이나 대표단이 안전을 이유로 러시아군이 장악한 자국 북부 국경을 통해 곧바로 벨라루스로 오지 않고 폴란드를 경유해 오기로 하면서 몇 차례 연기됐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