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정부, 'SWIFT' 배제 등 대러시아 금융 제재도 동참



경제정책

    정부, 'SWIFT' 배제 등 대러시아 금융 제재도 동참

    "무력 침공 억제와 평화적 사태 해결 위한 경제 제재 등 국제사회 노력 지지"

    분주한 러시아 데스크. 연합뉴스분주한 러시아 데스크. 연합뉴스우리 정부가 우크라이나를 무력 침공한 러시아의 '국제금융정보통신망(SWIFT)' 배제 등 국제사회의 대러시아 금융 제재에도 동참하기로 했다.

    28일 열린 '제8차 우크라이나 사태 비상대응 TF' 회의 논의 결과다.

    앞서 우리 정부는 지난 24일 대러 수출 통제 동참 의사를 밝히고 구체적 방안을 관련국과 협의 중이다.

    연합뉴스·스마트이미지 제공연합뉴스·스마트이미지 제공정부는 "국제사회의 책임 있는 일원으로서 무력 침공을 억제하고 사태를 평화적으로 해결하기 위한 경제 제재 등 국제사회의 노력을 지지한다"고 잇따른 제재 동참 결정 배경을 밝혔다.

    "새롭게 발표된 SWIFT 배제 등 대러 금융 제제 동참과 관련한 구체적인 방안은 관계부처에서 검토 중"이라고 정부는 설명했다.

    정부는 대러 제재 동참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우리 기업 피해는 이미 구축한 일일 점검 및 비상 대응 체계를 중심으로 최소화에 주력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함께 정부는 수출과 금융, 에너지 등 부문별로 주요국 협의 및 국제 공조를 더욱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클릭하거나 확대하면 원본 이미지를 보실 수 있습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NOCUTBIZ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