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닫기

전체메뉴보기

沈 '단일화' 질문에 순간 침묵…安 "결렬" vs 尹 "노력"

  • 0
  • 폰트사이즈
    - +
    인쇄
  • 요약


국회/정당

    沈 '단일화' 질문에 순간 침묵…安 "결렬" vs 尹 "노력"

    핵심요약

    심상정, 후보 단일화 비판
    "단일화는 힘센 정당이 힘 약한 정당 굴복시키는 것"
    "단일화 할 것인가" 질문에 안철수 "이미 결렬"
    윤석열은 "노력할 것"…다시 안철수 "경선하자고"
    이재명은 안철수에 구애 "국민통합 내각 만들자"

    방송토론 앞서 기념촬영하는 대선후보들. 연합뉴스방송토론 앞서 기념촬영하는 대선후보들. 연합뉴스20대 대통령 선거 2차 TV 토론회에서 정의당 심상정 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와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게 "양당의 단일화 논의 가능성이 열려 있는가"라는 질문을 던졌다. 안 후보는 "결렬"이라 답했고, 윤 후보는 "노력하겠다"라고 답했다.

    심상정 후보는
    25일 열린 토론회에서 "정치개혁은 다당제가 전제돼야 한다"라며 "다원적 민주주의와 후보 단일화는 양립할 수 없다. 단일화는 힘센 정당이 힘이 약한 정당을 사실상 굴복시키고 강요하는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심 후보는 "국민의힘과 국민의당의 (양당 후보) 단일화 논의가 있었는데, 아직 단일화가 열려 있는가?"라고 안 후보에게 기습적으로 질문을 던졌다.

    25일 서울 상암동 SBS 스튜디오에서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2차 정치분야 방송토론회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게 휴대폰을 보여주며 이야기하고 있다. 연합뉴스25일 서울 상암동 SBS 스튜디오에서 열린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주관 제20대 대통령선거 후보자 2차 정치분야 방송토론회에서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가 국민의힘 윤석열 후보에게 휴대폰을 보여주며 이야기하고 있다. 연합뉴스심 후보의 질문에 순간 토론장에는 몇 초 간의 침묵이 흘렀다. 안철수 후보는 "이미 결렬됐다고 선언했다"라고 답했다.

    그러자 심 후보는 "윤 후보는 더 추진될 가능성은 없는가?"라고 질문을 던졌다. 윤 후보는 머뭇거리다 "이 자리에서 말씀드리기는 그렇지만 여러모로 노력하고 있다"라고 답했다.

    이후 발언권을 다시 얻은 안 후보는 "제가 윤 후보에게 제안했던 것은 (국민 여론조사) 경선이다. 거기에 생각이 없으면 이미 다 끝난 일이다. 분명하게 정리했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는 안 후보에게 정치개혁을 꺼내며 구애에 나섰다. 이 후보는 "선거에서 단일화해서, 우격다짐으로 눌러 앉힌 다음에 조건을 걸어서 같이 한다면 저는 안 하는 것이 맞다고 본다"라며 "선거 결과와 관계없이 가치와 공감하는 부분이 있는 세력끼리 통합정부를 만들자. 진심으로 그렇게 되길 바란다. 안 후보가 말한 '국민 통합 내각'에 전적으로 공감한다"라고 말했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이 시각 주요뉴스


    Daum에서 노컷뉴스를 만나보세요!

    오늘의 기자

    많이 본 뉴스

    실시간 댓글

    투데이 핫포토